본문 바로가기
IT.컴테크/블로그

스팀잇 글쓰는법, steemit 에디터로 쉬워요

by 香港 2017. 7. 26.
반응형

 

스팀잇 에디터 사용법

 

 

스팀잇 초보자가 쉽게 알아보는 글쓰는 법으로 스팀잇 에디터 활용법을 알아보자.

 

스팀잇 Submit a Story (글쓰기) 를 작성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다.

 

html 적용방식으로 태그를 활용하면서 글을 작성하고 하단부에 바로보기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고 오늘 설명하는 방식으로 에디터 창으로 변환한 후 기본적인 글쓰기에서는 태그없이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 1.  스팀잇에서 글쓰기 버튼을 클릭한다.

 

  • 2. 에디터창을 연다

 

  • 3. 글쓰기 버튼을 확인하자

 

스팀잇 에디터에는 총 10여개의 글쓰기 버튼이 있어 간단한 태그를 지원한다. 이제부터 한가지씩 사용법을 확인해 보자.

 

고딕체와 이탤릭체

 

 

첫번째 'B' 와 'I' 버튼을 이용해 굵은 글씨와 약간 뉘여진 이탤릭체를 만들어 줄 수 있다. 바로 옆에는 글쓰기 취소형태인 줄을 긋는 기능도 있다.

 

글자 고정너비

 

 

이 부분은 정확히 어떤 의미지는 알 수가 없었다. 네이버 지식을 보면 monospace 는 모든 문자의 가로폭이 동일한 글꼴로 전자 우편이나 뉴스그룹의 투고는 모노스페이스 폰트로서 1행당 80문자가 표준이라고 한다. 

 

 

서브 문단 만들기

 

 

글쓰기 문단에 서브문장을 구현해서 포인트를 줄 수 있는데 번호로도 표시가 가능하다.

 

문장 좌측면에 세로 바 만들기

 

 

 

url 링크 만들기와 취소

 

.

 

 

이미지등록 링크넣기

 

 

앞선 포스팅에서 설명했었던 사진올리기에서 이미지링크를 넣는 방법이다. 이렇게 작업한 후에 raw HTML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가 제대로 올라 갔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상과 같이 간단하게 스팀잇 초보자들이 태그형 글쓰기외에 에디터 창을 활용하여 글을 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정확하게 어떤 방식이 편하다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기존 태그 사용법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에디터가 불편할 수도 있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사람들은 조금 더 편할 것으로 생각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