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IDO 투자

ICO Everex, 에버렉스 EVX코인은 실패한 느낌요~

by 香港 2017. 9. 7.
반응형

ICO Everex EVX 코인은 실패? 

 

중국발 ICO 규제에 따른 혼돈의 카오스에서도 ICO시장의 위력을 실감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ICO에 나선 MONETHA는 단 18분만에 하드캡으로 설정한 ETH 95,000 을 달성하면서 일찌감치 ICO를 마감한다는 메일을 보내와서 한동안 어리둥절케까지 하였다.

 

비교적 유망한 사업이고 평가가 좋은 ICO에 참여해 2~3 이더리움을 투자하기로 계획했고 그 첫 단계로 EVEREX에 3이더리움을 투자하였고 이번에 MONETHA와 modum.io에도 참여하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MTH코인은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18분만에 완판된 Monetha

 

Monetha MTH코인의 자금공모가 강세로 마감될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약간 느긋하게 준비해도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있다가 한방 얻어 맞고 실패하니 못내 허탈하다.

 

성공적으로 ICO를 끝낸 Monetha에서 자축하는 영상을 보내고 있는데 짧은 시간에 마감되면서 지붕만 쳐다보고 있다. 비슷한 시기인 9월 2일에 ICO 자금조달에 나선 modum.io MOD코인도 Monetha 까지는 아니더라도 2일 만에 3단계가 마감되었고 다시 마지막 단계로 전환되고 있다.

 

 

 

modum.io는 Monetha에 비해 인기(?)가 없는지 아직도 약간의 여유가 있어 비트렉스 거래소를 통해 입금하였다. 거래소 지갑이 아닌 마이이더월렛이나 미스트 또는 메타마스크로 입금해야만 정확하다는 이야기가 있어 약간 불안한 면이 있다.

 

 

 

에버렉스 Everex는 동남아 이주노동자들을 대상으로 본국에 송금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일부에게는 대출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업체로 상용화된 어플도 출시되어 있는 상태라고 한다.

 

대규모 ICO 업체처럼 블루오션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실패는 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3이더리움을 투자하였고 이에 대한 코인으로 540 EVX를 1코인당 대략 1,770원 전후로 배당받게 될 예정이다.

 

불행하게도 EVX코인은 악재가 겹치고 있는데 ICO 실적이 그리 좋은 편이 아니었고 내부자 해킹문제가 불거지고 있다. 상세한 투자 동기 및 진행과정은 이미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하였으므로 참조하자.

 

 

<에버렉스 ICO 투자기>

http://dalblu.tistory.com/228

 

 

가) 한달가까이 ICO 자금공모를 하였으나 완판되지 않았다. 대략 70~80% 실적만 달성한 것으로 확인되는데 인기가 좋은 ICO는 첫 1~2일에 마감이 되므로 사업자체가 불투명한 것으로 판단된다.

 

나) 다른 ICO 자금조달에 비해 에버렉스는 홍보나 광고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한다. 유망한 사업 아이템을 갖고 있는 회사라면 굳이 이렇게 까지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다) ICO 공모후에 내부 해킹문제가 대두되었다. 어제 아침에 출근할 때 에버렉스에서 2통의 메일이 와 있었다. 한통은 ICO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남아 있는 EVX 토근을 구입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고 다른 하나는 이 제안이 에버렉스를 사칭한 사기메일이라는 내용이었다.

 

 

초등학생도 이해되지 않는 일이 벌어진 것이다. 내가 배당받는 토큰이 540 EVX 라는 사실도 명시되어 있는 메일이 사기메일이라면 이는 ICO 과정에서 해킹을 당했다는 의미이다.

 

 

그게 아니라면 내부자중 누군가가 관련 정보를 빼돌렸고 범죄에 악용하고 있다는 말인데 이런 일이 제대로 된 사업체에서 가당치도 않은 일이다. 아마 사내 관리에 큰 구멍이 뚫려 있거나 제대로 관리도 안되는 마찌꼬바 같은 영세자영업과 같은 사업체로 보인다.

 

 

 

EVEREX 에서 사기메일을 조심하라고 발송한 메일이다. 이로써 대망의 첫번째 ICO는 거의 실패로 돌아갈 확률이 높아졌다. 유망한 것처럼 포장되었던 대출이나 송금사업도 기존의 사업자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하는데 이렇게 내부관리가 안된다면 이건 스캠 ICO와 다름이 없다.

 

 

 

ETH 3 이더리움이 아직 날라간 건 아니지만 이런 수준의 코인이라면 거래소에 상장이 될지도 애매하다. 만약 상장되어 거래가 일어난다면 빠르게 처분을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