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의학건강

배에 가스 빼는법, 쉽게 TOP 4

by 香港 2017. 8. 11.
반응형

 

배에 가스 빼는법 쉬워요

 

식사를 하고 난 후 배가 더부룩하고 꾸륵꾸륵 소리도 나면서 헛배가 부풀어오르는 느낌이 들면 소화불량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현상이 자주 반복이 되면 만성 소화불량에 걸리게 되는데 대부분의 경우에 헛배가 부르고 배가 빵빵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에전에는 몸을 움직이면서 식량을 얻었고 밥을 먹고 살았기 때문에 먹는 양보다 체력 소모량이 더 컸기 때문에 소화불량에 걸릴 일이 별로 없었지만 이젠 사무직종이나 머리를 쓰는 일과 학생들처럼 책상에 앉는 일이 많아져 배에 가스가 차는 일이 잦아지는 것이다.

 

 

 

배에 가스 빼는법~ TOP4

 

1.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복부운동

- 양발을 어깨 넓이로 벌린 후에 무릅을 살짝 굽혀주고 양손은 아랫배에 올린다.

- 아랫배를 양손으로 당기며 밀어 올린다. 배가 등에까지 닿는 느낌으로 힘을 빼고 자연스럽게 한다.

배를 내밀때는 아랫배에 복부압력을 느낄 정도로 밀면서 아랫배에 힘을 주면 가스가 빠지게 된다.

 

 

2. 고양이 요가자세로 가스빼기

복부운동으로 스트레칭에도 호전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고양이자세를 취해보자. 요가자세의 하나로 배에 가스 빼는법으로 크게 도움이 된다고 입증된 방법이다. 반복 자세를 통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사람에게 좋다.

 

 

3. 배 마사지 하기

배 마사지는 침대나 바닥에 똑바로 누운 후에 양손을 아랫배의 중심에 두고 양쪽편으로 돌아가면서 10분간 마사지를 해 준다. 가벼운 마음으로 빵빵해진 배를 너무 무리하게 누르진 말고 부드러운 압력으로 빙글빙글 원을 돌리듯이 하다보면 효과를 느끼게 된다.

 

 

4. 배를 따뜻하게 만들어주자

따뜻한 수건이나 찜질 또는 온열기 등으로 복부주변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므로 한결 배가 편해지면서 자연스럽게 방귀를 뀌면서 몸 밖으로 배출할 수 있다. 배가 차가우면 소화불량을 쉽게 걸리므로 배가 따뜻해야 소화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된다.

 

 

평소에 배에 가스가 많이 차는 사람은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이 좋고 섬유질이 많은 채소나 과일이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된다.

 

 

배에 가스 빼는법으로 평소 고구마와 도라지, 콩류와 채소류들을 자주 먹으면 소화기능을 돋구면서 소화불량이나 가스가 차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