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테크/스마트폰

<유저반응> 삼성 갤럭시노트8 공개 및 판매가 평가는?

by 香港 2017. 9. 1.
반응형

삼성 갤럭시노트8 유저반응

 

삼성 갤럭시노트 8이 지난 주 미국에서 첫 공개가 되었다.

 

그동안 얼리어답터들의 트윗이나 블로그를 통해 간간히 알려져 왔던 노트8이 정식으로 공개되면서 시중에 뜨거운 관심을 받게 되었다.

 

2016년의 노트7 발화사고로 얼룩진 노트시리즈가 지난 7월 초순 노트7 FE로 화려하게 복귀하였고 이제 그 대미로 갤럭시노트8이 아이폰과의 새로운 경쟁을 앞두고 우리 앞에 선을 보인 것이다. 오늘은 새롭게 공개된 노트8의 디자인과 스펙에 대하여 커뮤니티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요약해 보았다.

 

 

 

특징적인 스펙만 간단히 살펴보기로 하자. 스마트폰 뉴비로서 전문가들만큼 기술적으로 깊게 알지는 못하므로 일반 소비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용적인 부분만 다뤄보도록 하겠다.

 

갤럭시노트8 스펙

 

가) 6.3인치 2960x1440 해상도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탑재

) S펜 필압은 4096으로 펜촉 0.7mm 세밀한 필기가 가능

) 카메라는 전면 800, 후면 1200만 화소로 광각렌즈 f1.7과 망원렌즈 f2.4

) 듀얼렌즈 광학 손떨림 보정(OIS)기능 및 지문인식센서

) 홍채와 지문, 얼굴인식 기능이 지원됩니다.

) 미국은 AP로 스냅드래곤 835이며 이외 지역은 삼성 엑시노스 옥타코어 탑재

) 내장 메모리는 64GB~256GB까지 선택가능하며 미국은 64GB만 출시

) 마이크로SD카드 지원으로 메모리의 추가확장이 가능함.

) RAM 6GB, 배터리 용량은 3300mAh, 방수, 방진 및 무선충전, 블루투스 5.0 지원

 

 

스펙은 위와 같이 간단히 알아보았고 지금부터는 유저들 사이에서 논란 또는 평가되고 있는 주요 사안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다.

 

디자인

노트8의 디자인 부분을 보게 되면 우선 갤럭시S8과 같이 전면부에는 풀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후면 디자인도 많이 변경되었는데 이 후면에 대한 평가는 가지각색이다. 

 

전면은 최첨단이지만 후면은 구닥다리 느낌이 난다는 유저도 있고 의외로 후면 디자인이 예쁘다는 평가도 있다. 특히, 갤럭시s 시리즈 및 아이폰 시리즈와 차별성이 돋보여 좋다고 하는 평가들도 많아 디자인 부분은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고 볼 수 있다.

 

 

 

배터리

일체형 배터리로 3,300mAh 용량의 배터리에 대해 다소 아쉽다는 반응도 있었지만 요즘에는 보조배터리가 많이 활성화되어 있어 배터리에 대한 불만이나 평가는 크게 없다.

 

 

 

 

램 & 메모리

최신 시스템을 구동하는 램으로 8GB는 조금 약하다는 평도 있다. 메모리에 대해서는 국가별로 출시되는 스펙이 차등 적용되는데 국내 버전은 64GB256GB만 출시될 예정이고 미국은 64GB만 판매될 예정이다.

 

삼성의 경우는 아이폰과 달리 마이크로SD 카드가 지원되기 때문에 메모리용량에 대한 불만은 크게 없지만 개중에는 내장형 메모리와 외장메모리의 구동속도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128GB 메모리가 판매되지 않아 약간 아쉽다는 반응들이 있었다.

 

 

스냅드래곤 vs 삼성 엑시노스

이 부분은 기술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가급적 설명은 생략하고 기본적인 차이점만 소개하려고 한다. 수치상으론 엑시노스가 살짝 앞선다고 하지만 실제 능력차이는 체감이 안된다고 할 만큼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만, 삼성 엑시노스 옥타코어가 배터리시간면에서 조금 유리하다고 하는데 이는 사용스타일에 따라 케바케이므로 애매하다. 게임 구동에는 스냅드래곤 835가 살짝 유리하고 기본적인 스펙이나 발열면에서는 엑시노스가 약간 더 좋다는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노트기능

필기압력과 세밀한 필기와 노트기능으로 보다 진일보했다는 평가들이 많았다. 이제야 제대로 된 노트기능이 완성되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실제 노트7 FE를 쓰면서 가장 강점을 갖고 있는 분야에 올인된 듯한 느낌이다. 

 

업무에 가장 많이 활용하는 부분으로 대기화면에서 펜 메모가 100개까지 가능하고 메신저로 전송할 수 있고 카톡에서도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출시가격

갤럭시노트8 64GB 모델은 100만원이 안되는 90만원 후반대로 판매될 것으로 보이며 256GB는 120만원대로 예측들을 하고 있다. 이미 아이폰이나 S8+를 보더라도 내장메모리가 확대될 수록 가격차이가 커지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큰 반응들은 없었다.

 

 

갤럭시노트8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는?

전체적으로 무난하다는 의견이 강했다. 아주 뛰어나게 확 다가오진 않지만 전작인 노트7의 좋은 점을 이어받았다는 평이 많다. 

 

몇몇 유저는 갤럭시S8+ 보다 크게 유리한 부분은 S펜밖에는 없다고 하지만 실제 노트시리즈의 기능이 노트기능에 특화된 스마트폰이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이는 당연한 평가라고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사진을 취미활동으로 하고 있어 이번 갤럭시노트8의 카메라기능에 대해서는 별도의 평가를 하지 않았고 스펙들만 명시하였다. 당연히 훌륭한 기능을 갖고 있겠지만 실제 사용해보고 난 후에 뛰어난 점과 불만스러운 점을 같이 검토하면서 올려볼 생각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 될 갤럭시노트8은 아이폰의 신제품 라인업과 함께 가을대전을 앞두고 치열한 경쟁을 할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 및 성능 그리고 카메라기능에 대해서는 전체적으로 우호적인 의견이 많았고 구입해도 좋은 스마트폰이라는 점에서는 대부분 의견이 일치하고 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