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분석

가상화폐 비트코인,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by 香港 2017. 9. 27.
반응형

가상화폐 브랜드분석

 

국내외 주요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를 분석해 평가자료를 발표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가상화폐의 브랜드 분석결과를 발표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분석결과> 

http://www.rekorea.net/bbs/board.php?bo_table=repu6&wr_id=510

 

2017년 9월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발표한 자료를 보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대장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당연히 1위와 2위를 차지하였다.

 

<그래프출처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데이터분석>

 

사실상 치열한 경쟁은 3위부터인데 라이트코인이 그 자리를 차지하였다. 아마 관심종자 찰리리의 트윗질과 언론질로 인해 많이 회자되면서 높은 분석결과가 나온 것 같다.

 

 

이번 분석결과는 2017년 8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1달간을 가상화폐 브랜드의 빅데이터 960만개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것이라고 한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 이더리움클래식, 모네로, 대시, 비트코인캐시, 퀀텀 코인을 대상으로 분석하였다.

 

일반적인 평판지수 분석은 소비자들의 활동빅데이터에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등 5가지로 나누어 분석하게 되는데 가상화폐에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1~3위까지의 순위는 알아 보았으니 4위부터 순서대로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4위 리플 Ripple XRP

5위 이더리움클래식 Etherium Classic ETC

6위 모네로 Monero XRM

7위 대시 Dash

8위 비트코인캐시 Bitcoin Cash BCH

9위 퀀텀 큐텀 QTUM

 

 

 

1위 비트코인의 경우 분산 네트워크형 가상화폐로 중앙집중형 시스템의 대안으로 주목받는 코인이며 최근 중국발 혼란의 깊은 수렁에서 서서히 회복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http://www.rekorea.net 구창환소장) 는 국내외의 주요브랜드의 가치를 알아보는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기관으로 이름이 높은 기관이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