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분석

리플코인 전망, 장미빛 미래는 올까?

by 香港 2017. 7. 30.
반응형

 

리플코인 전망은?

 

처음 가상화폐 시장에 관심을 갖게 되는 초보분들이 주목하는 코인으로는 리플코인이 있다.

 

1코인당 가격이 매우 낮다. 1개당 3백만원을 호가하는 비트코인이나 개당 25만원선에 등락하고 있는 이더리움에 비해 1개당 고작해야 200원 수준으로 누구나 쉽게 생각하고 일확천금을 노릴 만한 투기템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지난 6월에 페이크뉴스로 터져나온 상장 폐지 소식으로 인해 홍역을 치르기도 했다. 오늘은 리플코인 전망에 대해 시장의 평가를 바탕으로 향후 어떤 방향으로 움직일지 검토하는 시간을 갖아 보자.

 

 

 

리플코인 제대로 알고 있는가?

 

리플(Ripple, XRP) - 블록체인에 기반한 가상화폐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이어 3위 규모

 

암호화폐 Crytocurrency 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지만 리플코인의 본질은 일반적인 가상화폐와는 구조가 다르며 송금시스템에 가까운 화폐이다. 리플이라는 용어 자체도 송금시스템하에서 Consensus Ledger 합의통화 역활을 하는 XRP 토큰을 의미한다.

 

거래방식은 ECDSAED25519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암호화하였다고 하며 은행간 직접 거래에 있어 다른 네트워크끼리도 가능하도록 지원을 한다. 2017년 620일을 전후하여 여러 호재로 인해 가격이 폭등하여 한때 400원까지 오른 적이 있으나 현재는 여러 악재가 터지면서 200원선을 전후하여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다.

 

 

 

긍정적인 리플코인 전망 분석

 

리플코인은 확장성이 우수하며 결제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며 은행의 Nostro 계정에 미리 자금이 입금되지 않아도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다. 리플코인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하는 전문가들은 리플코인을 서구 은행권에서 지원하고 있다는 점을 들고 있다.

 

장기적인 면에서 성장가능성이 우수하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장기투자 개념으로 보는 경향이 많다. 여기에는 가격이 싸다는 측면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투자의 포트폴리오 개념으로 접근하는 투자자들이 많다.

 

 

리플코인 전망으로 동전주 개념으로 보게 되면 알트코인 투자자들이 적은 돈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 투기적 성향이 약간은 강하다. 

 

리플코인의 초대박을 예언하는 전문가들은 기업공개 또는 구글같은 다국적거대기업이 인수할 때라고 하지만 주식의 대박과 보유한 화폐가치의 대박은 전혀 다르다는 것에 유의해야 한다.

 

 

 

부정적인 리플코인 전망

 

장가능성 여부는 따지지 않더라도 현재 하향추세 또는 박스권 상태이며 상승장에서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에 비해 더 큰 수익을 낼 수 있지만 반대로 하락장이 펼쳐지면 시장에서 내몰리지 않는다고 장담할 수 없다.

 

지난 1년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의 가격이 폭등하면서 이에 부담을 느낀 투기(?) 투자자본이 새로이 선점할 신규화폐를 찾아 떠돈다고 한다. 상장되는 주식의 사전공모와 같은 개념의 투자방식으로 프리세일 투자가 최근 급부상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프리세일 투자방식으로 신규 코인을 찾아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신중하게 투자해야 한다. 특히, 신규 알트코인류는 시장성이 약하기 때문에 상장폐지되는 종목이 속출하고 있다.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플로닉스에서 지난 5월에 17종의 암호화폐를 상장폐지하였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알트코인들과 리플코인은 시장의 볼륨자체가 틀리기 때문에 시장의 주목도는 확연히 차이가 나고 당분간 거래화폐로서의 안정성은 인정받고 있다. 장기투자 대상으로 고려되고 있는 리플코인 전망은 당분간은 조심스럽게 시장의 상황을 지켜보면서 150~200원 이하에서 조금씩 매입하면서 포트폴리오 개념으로 접근하였으면 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