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분석

비트코인 초보, 폴로닉스 계좌개설후 입금거래 따라하기

by 香港 2017. 8. 2.
반응형

 

폴로닉스 Poloniex 계좌개설

 

 

남들 다 할때 가만히 있다가 뒤늦게 가상화폐를 시작하려니 많은 부분에서 아쉽다. 

 

이럴수록 조급하지 말고 더 천천히 가면서 조금만 맛봐야 한다고 다짐하고 있다. 주식장에 애 업은 아줌마가 보이기 시작하면 상승장의 끝물이고 대폭락이 시작된다고 하지 않는가.

 

재테크에 별 관심없던 나까지 관심을 갖을 정도면 이제 우리나라는 Dog or Cow 까지 나서고 있는거다. 큰 이익을 보려다가 패가망신 할 수 있으므로 안전하다고 판단될 때까지는 소소하게 가야한다.

 

 

 

늦은 출발, 소박한 계획

 

나처럼 늦게 가상화폐를 하는 사람이 있다면 천천히 하라고 권유하고 싶다. 누군 돈 없어서 거래소에 돈 넣고 배팅을 못하겠는가? 내 소중한 재산은 내가 지켜야지 매스컴이나 주변의 유혹이 지켜주진 않는다.

 

우선 가상화폐를 직접 채굴할 수 있는 장비를 1세트만 구입할 계획이다. 채굴 시스템을 직접 조립하는건 무리이므로 1세트만 주문해서 직접 가동하면서 기본 원리를 배우고 싶다. 다른 한편으로는 클라우드 마이닝으로 유명한 제네시스에 참여해 조금씩 투자해 볼 생각이다.

 

그리고 현재 가입해 활동하고 있는 스팀잇 steemit은 초보라서 큰 수익을 바라볼 순 없지만 재미는 있으므로 계속 유지할 생각이다. 위와 같은 3가지를 병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국내거래소와 해외거래소에 계좌를 만드는 일이 꼭 필요하다.

 

 

폴로닉스 해외거래소 Poloniex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코인 거래소에 계좌를 개설하여야 한다. 거래소는 외국거래소나 국내거래소 어디를 이용하여도 좋은데 편리함이라는 측면에서는 국내거래소가, 안정성이라는 면에서는 외국거래소가 유리하다.

 

국내에 인기있는 해외거래소로는 폴로닉스 Poloniex 가 있다. 코인시장에서 가장 거래가 활발하며 구글크롬에서 영문번역 버전으로 이용하면 영어를 잘 몰라도 쉽게 거래할 수 있다. 스팀잇을 이용하면서 클라우드 마이닝에 참여하려면 외국계 거래소가 필수이다.

 

 

 

그럼 지금부터 비트코인 초보자들을 위하여 최대한 쉽게 설명하면서 폴로닉스에 계좌를 개설하고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보기로 하자.

 

 

1.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폴로닉스 사이트에 가입한다.​

 

 

폴로닉스 Poloniex 링크

 

https://poloniex.com/

 

 

 

2. 폴로닉스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계좌가 개설된다.

 

 

 

 

3. 계좌개설을 위한 이메일인증 표시가 뜨면 이메일을 확인하고 인증링크를 클릭한다.

 

 

이상과 같이 간단하게 폴로닉스 해외거래소에 가입하였고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다. 사실 지금까지 단계는 1단계 가입이지만 이정도만 해도 1일 2500불까지는 입출금이 가능하다.

 

폴로닉스에서 보다 큰 거래를 하려면 2단계, 3단계로 인증절차를 거쳐 단계적으로 올라갈 수 있지만 난이도가 높으므로 내가 성공하게 되면 설명할 예정이다.

 

 

이제 해야 할 일은 국내거래소인 빗썸이나 코인원 등의 지갑에 보관하고 있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가상화폐를 폴로닉스로 보내야 하는데 이 부분을 설명하겠다.

 

 

1. 폴로닉스에서 Balances를 열고 DEPOSITS & WITHDRAWALS 입금 & 출금 버튼을 클릭한다.

 

 

 

2. 국내거래소 빗썸의 비트코인을 폴로닉스로 보내고 싶다면 BTC 항목에서 Deposit을 클릭한다.

 

3. 비트코인 BTC 송금계좌를 부여받으려면 다시 Depost Address를 클릭한다.

 

4. 입금계좌를 받았다면 계좌번호를 복사를 한 후에 국내거래소 빗썸의 출금창을 띄운다.

 

5. 빗썸에 접속한 후 마이페이지 또는 지갑에서 출금하려는 가상화폐의 출금창으로 들어간다.

 

6. 빗섬 출금창에서 앞서 복사했던 폴로닉스의 가상입금계좌를 붙여넣기하여 출금버튼을 누른다.

 

현재 빗썸에서 비트코인 세그윗으로 인해 거래가 중단된 상태이므로 이더리움 출금창으로 대신해 캡쳐하고 설명하였다.  비트코인도 같은 방법으로 출금하고 폴로닉스에 입금하면 된다.

 

제대로 송금이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다시 폴로닉스 거래창에서 BTC 변동수량을 확인하면 된다. 해외거래소로의 입출금은 늦으면 몇분에서 3시간까지 걸리는 경우도 있다.

 

이럴때 더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아래 링크에서 지갑주소를 검색하게 되면 거래가 진행중인지 완료되었는지 바로 알 수 있다. 해킹방지를 위해 거래주소나 계좌는 복사 붙여넣기 방식이 훨씬 안전하다는 점에 유의하자.

 

<거래확인 사이트>

https://blockchain.info/

 

 

해외거래소인 폴로닉스에 가입해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과 가상화폐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오늘 설명한 폴로닉스 Poloniex 계좌개설은 앞으로 꼭 거쳐야 할 해외거래소이며 마이닝 결제를 위해서도 필요한 곳이다.

 

다음에는 제네시스 마이닝을 위한 준비단계로 고려하고 있는 점들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고 실제 투자해 볼 에정이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