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분석

코인원 프로차트 이용, 회원가입 꿀팁 알아보기

by 香港 2017. 8. 12.
반응형

 

코인원 장단점과 가입하기

 

비트코인 가상화폐시장에 투자를 생각한다면 우리나라 3대거래소인 빗썸, 코빗, 코인원 모두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해외거래소도 1곳이상은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개인적으로는 코인보관용으로는 폴로닉스 Poloniex가 좋고 알트코인 등 공격적인 투자를 하려면 비트렉스 Bittrex를 추천한다.

 

국내 3대거래소는 각각의 장단점을 갖고 있지만 외국거래소에 비해 내부자들에 의한 해킹과 보안이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어 위험노출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 유의하여야 한다.

 

 

<8/12 비트코인 코인원 프로차트>

 

오늘 소개하려는 코인원거래소 Coinone의 장점은 크게 2가지인데 우선 위에 보이는 이미지처럼 투자분석을 위한 프로차트를 제공한다. 다른 하나는 공매도용 마진거래를 위한 코인렌딩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이 부분은 나중에 다시 한 번 글을 쓸 예정이므로 그때 조명하기로 하자.

 

단점으로는 코인거래량이 상대적으로 볼륨이 적고 거래할 수 있는 코인의 종류가 많지 않아 다양한 거래를 하는데 있어서 제약을 받게 된다. 

3대거래소를 이용할 때는 나름의 원칙을 정해 정해진 룰에 따라 거래를 하는 것이 좋다. 마진거래와 보안측면에서는 코인원이 좋다. 코빗은 상장된 코인 종류가 많아 알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고 빗썸은 가장 활발한 곳이지만 보안이 취약할 수 있다.

 

코인원의 장단점을 간단히 알아보았으니 이제 코인원 거래소에 가입하는 방법을 따라해보자. 빗썸에 비해 약간 복잡하지만 보안면에서도 훨씬 더 안정하다고 평가를 받고 있는 거래소이다.

 

 

1) 코인원 홈페이지에 접속

 

코인원 홈페이지 링크

https://coinone.co.kr/

 

 

2) 회원가입 보안설정

회원가입 신청을 하면 곧바로 보안을 위해 인증메일 절차를 들어간다.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절차에 따라 이메일을 열어 인증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3) OTP 가입

이번에 코인원 거래소에 가입하면서 처음으로 OTP 인증을 받았다.

 

 

디지털시대의 재산권 보호를 위한 최소한의 요건인 OPT 인증을 처음 진행해 떨렸지만 문제없이 진행되었고 지금 비트코인과 관련한 여러 사이트에서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다.

 

 

4) 보안인증절차 진행

현재까지 이메일인증-> 휴대폰인증->실명인증->계좌인증->OTP인증까지 모두 마치면 보안인증절차가 종료된다. 빗썸에 비해 절차가 까다롭지만 보안이 강화된다는 측면에서는 바람직하다.

 

 

5) 코인원 가입완료

 

이상과 같은 방법으로 코인원거래소 Coinone에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크게 어렵다고 볼 순 없지만 가장 큰 빗썸거래소에 비해서는 다소 복잡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코인원거래소에 가입하였다면 입출금거래를 한두번 해놓을 것을 추천하고 싶다. 국내 거래소들은 보이스피싱이나 불법자금을 코인시장에서 세탁한다는 오명을 씻기 위해 첫 입금자의 출금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어 유사시를 위해 대비하는 것이 좋다.

 

 

 

빗썸의 경우 가입한 후 누적입금액이 250만원 이상을 초과하면 출금시 72시간의 제약과 입금내역 증명이라는 제한을 두고 있다. 해당 시간에 중요한 자금계획이 막히거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꼼꼼히 준비해 놓아야 낭패를 당하지 않게 된다.

 

필자 역시 최근에 제네시스 마이닝에서 해쉬를 구입하려고 빗썸에서 대시코인을 구입한 후 결제하려다가 72시간을 지체하면서 계약이 거절된 경우가 있었는데 이런 제약사항에 유의하고 미리 준비하자.

 

 

 

코인원에서 모든 인증절차를 다 마쳤다고 하면 1번정도는 비트코인이나 다른 코인류를 소액이라도 입금했다가 출금하는 과정을 1~2회정도 진행해 놓을 것을 추천하고 싶다.

 

실제 각 거래소별로 시황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거래소간의 가격차이를 이용한 초단기 거래도 가능하므로 미리 준비해 놓으면 필요한 시기에 딜레이없이 즉시 입출금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