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분석

초보자용 비트코인 투자전망~ 가상화폐 장단점은?

by 香港 2017. 8. 11.
반응형

 

비트코인 투자해도 될까?

 

최근 이 블로그에 가상화폐 비트코인과 관련한 글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8월 3일부터 비트코인 투자를 시작했기 때문에 꽤 늦은 타이밍에 이쪽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 

 

비트코인에 늦게 뛰어들은 이유는 보수적인 투자성향과 이제는 비트코인에 투자해도 쫄딱 망하진 않는다는 확신이 들었기 때문이다. 

 

나처럼 늦게 시작한 분들도 있을 것이고 앞으로 투자를 생각하는 분도 있을 것이다. 이런 분들을 위해 자주 들리는 커뮤니티에 좋은 의견을 참고해서 비트코인 암호화폐가 시장에서 사라지진 않는다는 것을 써보려고 한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시장이 망하지 않는다고 해서 공정하다거나 안정적이라는 의미는 결코 아니다. 이쪽 시장은 아직은 투기시장이다. 시세가 어떻게 뛸지는 아무도 모른다. 알 수 있는 롤모델도 없고 온전히 자기의 판단과 돈으로만 승부한다고 생각해야 한다.

 

 

누가 더 요행수에 가깝게 운좋게 배팅을 해서 살아남았느냐가 중요하다. 분석은 백날 해봐야 소용이 없다. 장기적으로 오를건지 아닐 건지는 누구도 모른다. 요즘처럼 시황에 불이 붙으면 연말에 비트코인 6천불, 이더리움 400불을 운운하지만 불이 꺼지면 다들 비관적인 전망을 내므로 다 쓸데없는 녀석들이다.

 

 

가치투자 암호화폐

 

암호화폐 블록체인기술이 없어질까? NO

가상화폐가 사라져 버릴 수 있을까? NO

타인의 지갑에 있는 비트코인을 해킹해 옮길 수 있을까? NEVER

암호화폐의 기축통화로 가장 가능성이 높은 코인은? 비트코인

비트코인을 대체할 수 있는 기축통화 후보가 있을까? 이더리움 

 

위와 같은 이유로 주식시장처럼 일시적인 등락은 가능하다. 그렇지만 회사가 부도나서 상장폐지되듯이 코인시장 자체가 부도나는 일은 없다. 코인의 거래량이 없어 상장폐지되는 경우만 겪지 않는다면 시장 자체는 안정되어 있다.

 

 

가상화폐 투자의 장점

 

정부의 특별한 규제나 간섭이 없는 경우 암호화폐의 메인통화라고 할 수 있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장점은 무엇일까? 전문적인 용어는 다 빼고 초보자들도 알 수있는 부분만 알아보자.

 

1. 거래주체간의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정부가 개입하지 않아도 인터넷상에서 거래장부가 공개되고  투명성이 보장되어 거래에 문제가 없다. 

 

 

2. 암호화폐의 메인통화인 비트코인의 총 발행량은 정해져 있고 이더리움은 시장의 수급에 따라 화폐의 유통량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순기능이 있다. 아직 통화로는 무리이고 오로지 상품으로만 보자. 

 

3. 암호화폐의 발행이 자유롭고 이에 따른 초기투자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해킹도 불가능하며 수수료가 저렴하다. 

 

 

가상화폐 투자의 단점

 

 

1. 블록체인 기술의 네트워크 볼륨이 커지면 거래속도가 딜레이되어 이번 세그윗사태처럼 BTC 비트코인과 BCH 비트코인캐쉬로 시장의 혼란을 부채질 할 수 있다.

 

2. 화폐가치가 통화로서 인정받지 못하고 있어 가격변동성과 시장내 안정성이 떨어진다.


3. 블록체인의 네트워크는 해킹이 불가능하지만 각 거래소는 해킹에 취약해 일시적으로 거래중단이나 입출금정지 그리고 암호화폐의 보관에 혼란을 줄 수 있다.

 

 

Crytocurrency 암호화폐는 통화, 화폐가 아니다. 단순히 상품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그 상품을 놓고 돈놓고 돈먹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24시간이 열려 있고 1년 365일 배팅할 수 있다. 거래소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국가별로도 차이가 있으니 이렇게 투기질하기 좋은 시장은 어디에도 없다.

 

 

빠찡코나 바다이야기, 포커, 고스톱은 저리 가라할 정도로 탐닉에 빠지기 좋은 시장을 아직도 정부에서 규제를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 더 이상하다. 

 

자국 통화를 지키기 위해 가상화폐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졸렬한 마음때문에 1국가 1거래소를 만들어 엄청난 세수도 확보하고 등락폭을 규제하여 투기적인 요소를 약간은 줄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