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채굴 투자

비트코인 채굴 수익률, 해쉬구입은 대시코인으로~

by 香港 2017. 8. 14.
반응형

제네시스 마이닝 2차 해쉬구입

 

비트코인 채굴을 위한 해쉬를 구입했지만 카드결제를 거절하겠다는 메일로 인해 계약이 취소된걸로 알고 문의를 했다는 글을 쓴 적이 있었다.

 

<제네시스 마이닝 카드결제>

http://dalblu.tistory.com/195

 

이번에는 카드결제가 아닌 코인으로 결제하기 위하여 2차 해쉬구입을 시도하였다.

 

아직 거래소를 한번도 이용한 적이 없기 때문에 거래소에서 코인을 구입하고 채굴회사로 송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하려고 했었는데 이젠 어쩔수 없이 코인을 신청할 수 밖에 없다.

 

 

 

그럼 지금부터 제네시스 마이닝에서 크라우드 마이닝 채굴을 위한 코인결제 절차를 설명하기로 하자.

 

1) 해쉬구입과 결제조건선택

제네시스 마이닝 홈페이지의 좌측하단에 있는 메뉴바에서 해쉬구입 버튼을 누른 후 해쉬구입량을 결정했다. 필자는 이번에도 15TH/s 비트코인 해쉬를 선택하였다. 

 

 

결제조건은 코인결제를 선택하였고 코인은 대시코인로 하였다. 대시로 결정한 이유는 Bitcoin이 빗썸에서 계속 출금이 제한되고 있어 어쩔 수 없이 대시로 할 수 밖에 없었다.

 

 

결과론적으로는 이번 코인결제가 빗썸거래소에서 첫 거래자가 250만원 이상을 입금할 경우 72시간 출금제한에 막혀 3일간 보류되었기 때문에 그 기간중에 코인값이 약간 올라 이득을 보았다.

 

2) 15TH/s 코인결제액

15TH/s 해쉬속도는 USD 1,950불이고 이를 8/5일자 대시코인으로 환산을 한 갯수는 10.244이다.

 

3) 3%할인 추천인코드 기입 

지난 1차구입때는 미래소년님을 추천인으로 지정해 3% 할인을 받았다. 추천인코드가 없으면 온전히 구입금액을 내야 하므로 할인코드를 입력하였다.

 

<추천인 3%할인코드>

 

10.244 대시코인 결제조건이 9.937 대시코인으로 3%가 할인되었고 이 결제를 진행하려고 구입한 빗썸거래소에서 출금제한 72시간에 막혀 거래가 취소되었다.

 

 

그런데 이날부터 출금제한이 풀릴때까지 시세가 조금씩 올라 실제 3일후인 8/8일 결제시에는 9.503 대시코인으로 결제를 하였는데 앉아서 5%정도를 이익을 본 셈이 되었다.

 

만약 비트코인으로 결제금액을 선택했다면 아마도 몇만원에서 십만원대의 시세차익을 챙길수 있었는데 솔직히 말해 아쉽다. ㅎㅎㅎ

 

4) 빗썸거래소 출금신청 

대시코인 9.937+첫달 유지보수비용을 합친 대시코인을 구입하였고 제네시스 마이닝으로 송금을 하기 위해 대시코인 출금버튼을 눌렀지만 아쉽게도 250만원 이상 거래자의 첫 출금제한 72시간에 막혀 거래는 이루어지지 못했다.

 

 

만약 정상적으로 대시코인이 결제되었다면 이날부터 코인이 채굴되었을텐데 출금제한 72시간에 걸려 3일간 거래계약이 이루어지지 못했다. 빗썸거래소나 다른 국내거래소 이용시에 출금제한에 걸려 소중한 시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미리 인증을 받아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8월5일에 진행한 이번 해쉬구입 거래계약은 취소되었고 3일이 지난 8/8에 출금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면서 계약이 다시 성사되었다. 물론 그동안에 덤으로 5%에 가까운 대시코인의 시셍차익이 발생하였고 지금도 빗썸 지갑에 고이 간직되어 있다.

 

 

<제네시스 마이닝 채굴수익률>

 

최근 10여일간 코인가격들이 상승세를 이어왔고 어제부터는 Bitcoin에 자금이 몰리면서 다른 코인들은 오름세가 둔화된 상태에서 나홀로 독주를 하고 있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

 

코인의 가파른 상승으로 인해 수익률이 많이 좋아졌지만 필자는 일희일비하면서 채굴수익을 계산하지 않고 보수적인 투자성향을 감안해 8월 한달은 1 BTC를 330만원으로 설정한다고 말한 바 있다.

 

 

아직 정확한 평가는 이르지만 현재 1불당 156원의 수익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원금을 회복하는 7개월간은 제네시스 마이닝의 무사태평을 기원하는 방법밖에는 없다. 

 

<추천인코드 3%할인>

 

혹시라도 크라우드 마이닝에 투자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비트코인 채굴을 과장된 수익으로 홍보하는 글들에 유의하고 세심하게 수익률과 원금손실 가능성을 따져보기를 추천한다. 다음 글에서는 제네시스 마이닝의 수익률 계산과 추세를 분석하기로 하자.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