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지갑 유틸

메타마스크 Meta Mask 입출금 & 이용모드 분석

by 香港 2017. 9. 1.
반응형

메타마스크 입출금하기

 

지난 글에서 ICO용 공모투자 및 코인배당을 등록하기 위한 크롬버전으로 개인지갑을 설치하는 법을 알아보았다.

 

<Meta Mask 설치하는법>

http://dalblu.tistory.com/243

 

이더리움 dapps 기반에서 크롬버전으로 연동되는 Meta Mask를 이용하여 코인을 입출금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하나씩 상세하게 알려드릴 예정이므로 어렵지 않고 따라하면 된다.

  

크롬버전으로 설치되었기 때문에 지갑 프로그램을 따로 구동할 필요도 없고 홈페이지 링크를 할 필요도 없다. 크롬 우측상단의 여우그림만 클릭하면 된다.

 

 

1) 개인지갑을 열어보자.

노트북으로 열었더니 좌우측이 약간 짤리는 현상이 발생하지만 지갑이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Ethereum Main Net 라고 표시된 의미는 현재 현물거래를 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하며 BUY / SELL 버튼을 누르면 코인을 입출금할 수 있다.

 

 

2) 지갑 사용법은 총 5가지가 있다.

가) Main Ethereum Network 모드 : 실제 현물 코인을 입출금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이다.

나) 3개의 Test Network : 실험용으로 모의 입출금을 테스트할 수 있는 모드이다. Robsten Test Mode를 실행한 결과 자금을 모금할 수 있어 입출금을 테스트해 볼 수 있었다. 가상의 코인이지만 등록까지 되기 때문에 실험 모드로 나쁘지 않았다.

다) Localhost 8545 : 내부 컴퓨터용 네트워크인듯 한데 시스템구성은 잘 모른다. 메인 이더리움 모드외에는 무시해도 된다.

 

 

 

3) 테스트모드를 가동해보자.

Robsten Test Mode 에서 BUY 버튼을 눌러 입금모드를 실행해 보았다.  이 모드는 자금을 받을 수 있는 입금모드와 기부를 할 수 있는 출금모드가 있기 때문에 실제 입출금을 하듯이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4) 가상 이더리움을 받아보자.

BUY ETH 표시가 보이면서 수도꼭지 Faucet 버튼을 누르면 가상의 이더리움 코인을 입금받을 수 있다.

 

 

5) 입금 테스트를 해본다.

1 ETH씩 코인을 받을 수도 있고 기부를 할 수도 있다. 실제 이렇게 주는 모드가 있으면 떼부자가 된다. ㅎㅎㅎ

 

 

6) 실제 입출금과정을 진행하듯이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

 

 

7) 실물 이더리움 입출금모드를 알아보자.

메타마스크 주소는 이더스캔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QR코드 또는 클립보드 복사 붙여넣기로 알 수 있다. 해당 계좌주소로 거래소나 다른 지갑에서 송금을 하면 된다. 여기서는 이더스캔을 클릭해 보았다.

 

 

이더스캔에서 Meta Mask 계좌 입금주소가 확인되었다. 이제 어디서든 입금을 할 수 있다.

 

 

송금은 SEND 버튼을 클릭한 후 코인을 보내고자 하는 계좌와 금액을 입력하고 송금을 하면 된다. 이 부분은 나중에 실제 메타마스크 지갑을 이용하여 ICO를 할때 다시 한번 간략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이상으로 이더리움 기반하에서 작동하는 dapps을 지갑으로 활용하고 있는 Meta Mask 입출금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Meta Mask는 개인지갑용으로 QR코드 판독도 가능하고 이더스캔에서 블록체인을 확인할 수도 있다.

 

 

또한, MEW My Ether Wallet 마이이더월렛과 연동하여 이용할 수도 있는데 이 부분은 정보검색과 테스트를 한 후에 다시 소개하려고 한다.

 

다음 글에서는 메타마스크가 설치되어 있는 PC가 아닌 다른 컴퓨터를 이용하고자 할 때 Meta Mask 재설치를 위한 12 words 활용법을 알아볼 예정이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