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지갑 유틸

메타마스크 Meta Mask 지갑, 12 words로 재설치하는법

by 香港 2017. 9. 8.
반응형

메타마스크 재설치 따라하기

 

 

이더리움 기반의 Dapp 활용법의 하나로 메타마스크 개인지갑 설치방법을 앞서 알아보았다.

 

ICO용 Meat Mask 설치법

http://dalblu.tistory.com/243

 

Meta Mask wallet 리커버리에서 처음 컴퓨터에 설치할 때 등록되는 12개의 단어만 있으면 비번을 몰라도 완벽하게 복구할 수 있다고 하였다. 

 

오늘은 본체를 포맷했거나 또는 다른 컴퓨터에서 12 words를 이용하여 개인지갑을 복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직접 재설치를 해보기로 한다.

 

 

 

새로 접하는 컴퓨터 또는 포맷후에 구글크롬을 가동해도 MetaMask 개인지갑 표시는 보이지 않는다. 가장먼저 해야 할 일은 검색을 통해 재설치를 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이동하여야 한다.

 

 

재설치하는법 따라해보기

 

 

1)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구글크롬에서 메타마스크 홈페이지를 검색한 후 클릭해 이동한다. 홈페이지에서 Get Chrome Plugin 을 클릭한 후 접속하면 된다.

 

 

2) 크롬에 추가한다.

크롬화면 우측상단에 여우그림이 떴고 제대로 설치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제 여우그림을 눌러 설치화면으로 진입한다.

 

 

3) 신규설치가 아닌 재설치를 한다.

Encrypt your new DEN 을 누르면 12개의 단어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들어간다. CREATE를 누를 필요가 없다.

 

 

4) 12개의 단어를 기입한다.

 

USB나 다른 저장화일에 잘 관리해 온 12개의 단어를 꺼내 입력한 후 비밀번호도 같이 넣고 확인을 하면 재설치가 완료된다.

 

12 words는 여러차례 중요하다고 했으므로 잘 보관하여야 한다. 실물로 인쇄하여 보관할 필요도 있고 인터넷상에 메일을 이용하여 보관하면 편리하다. 메일은 최소한 1~2곳 이상에 전달하여 복수로 보관하면 안전하다.

 

 

12개 단어를 이용하여 ICO투자용 Meat Mask를 정확히 복구하였고 비밀번호를 기입한 후 확인을 눌러 다시 크롬버전에 간편한 지갑을 불러왔다.

 

 

 

메타마스크에서 입출금계좌나 현황을 알고 싶다면 어카운트 현황을 참조하자. 이더스캔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고 QR코드를 통해 입금계좌도 금방 알 수 있다.

 

 

 

이더스캔으로 계좌번호를 확인하였다면 이제 송금을 실시할 거래소나 개인지갑으로 들어가서 메타마스크의 지갑주소를 입력하고 원하는 만큼 송금을 하면 된다.

 

지금까지 간편하게 이더리움 기반의 메타마스크 Meta Mask를 크롬버전에서 재설치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다. 12 words를 알고 있으면 비밀번호를 분실하여도 언제든 재설치가 가능하므로 ICO나 코인거래에 이용할 수 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