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지갑 유틸

네온 NEON 업데이트, NEO 코인 보관용 지갑 설치법~

by 香港 2017. 9. 9.
반응형

NEON Wallet 업데이트

 

NEO에서 지원하는 보관용 지갑인 네온프로그램을 이용하면 POS 채굴방식에 따라 일정한 가스를 채취할 수 있다.

 

GAS는 다시 NEO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1년에 약 10% 이상을 채굴할 수 있기 때문에 연리 3~4%의 저축보다 훨씬 더 효과가 좋다.

 

거래소에서 구입한 NEO코인을 보관하면 가스가 자동으로 채취되므로 시세 차익과 저축이자를 동시에 노릴 수 있는데 최근에는 장세가 불안정해 애매하다. 마침 몇일 전 네온지갑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고 해 내 지갑도 업데이트를 실시하였다. 

 

 

 

네온은 기존 프로그램버전 0.0.4 에서 0.0.5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다. 네온지갑에서 구버전으로 채굴된 가스를 청구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새로운 버전에서만 가능하다고 공지가 되었다.

 

따라서, 깃허브에서 윈도우 버전을 다운받아 재설치를 하여야 하는데 개인키 Private Key만 알고 있으면 간단하게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1) 깃허브 다운로드로 이동한다.

깃허브에 네온월렛 프로그램 링크로 이동해 주요업데이트 현황을 살펴보고 프로그램을 다운 받는다.

 

<깃허브 업데이트>

https://github.com/CityOfZion/neon-wallet/releases

 

 

 
 

2) 윈도우버전을 설치한다.

깃허브 다운로드에서 중단부분에 있는 윈도우 ver 0.0.5 로 받아 내컴퓨터에 설치하면 기존의 지갑을 자동으로 재설치하게 된다.

 

 

3) 네온지갑 프로그램을 연다.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버튼을 누르자. 첫 실행화면에 어떤 방법으로 NEON 지갑에 접속할 지 물어본다. Private Key를 이용하기 때문에 3번째에 있는 개인키 이용방식을 선택하였다.

 

 

4) 개인키를 붙여넣기 기능으로 등록한다.

 

개인지갑을 복구하려면 개인키는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한다. 필자의 경우 아래와 같이 가상화폐와 관련한 비밀번호들은 메일로 관리하고 있다.

 

 

해당 항목을 찾아 메일을 열은 후에 복사기능을 활용하여 붙여넣기를 하자.

 

 

5) NEON wallet 업데이트완료

NEON 0.0.5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되었고 네온 지갑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접속하지 않은 기간에 채굴되었던 가스 0.322568을 적립될 수 있도록 요구할 수 있고 필요시에는 입출금도 언제든지 가능하다.

 

 

NEO코인은 중장기적으로 보유하려고 마음먹고 구입했던 코인였으나 최근 중국발 소식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을 보여 장기템으로는 문제가 조금 있어 전략을 바꾸고 있는 중이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NEON 지갑에서 비트렉스 거래소로 NEO코인 661개를 출금하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