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지갑 유틸

NEON Wallet 출금, 비트렉스로 NEO코인 송금하기

by 香港 2017. 9. 9.
반응형

NEON 지갑에서 비트렉스 송금

 

NEON 지갑에서 비트렉스 Bittrex 거래소로 송금하는 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NEO코인을 구입한 사람이 POS 지분증거방식에 의해 가스를 채굴할 수 있는 네온은 거래소에서 구입하거나 팔려고 하는 코인을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 있다.

 

1주일전에 네온지갑을 설치하였고 컴퓨터를 켜놓지 않아도 자동으로 가스가 채굴되면서 보관되고 있는 코인량의 월 1% 정도를 채굴로 배당받는다. 그동안 2.18 GAS가 채굴되었는데 이는 대략 1.5 네오코인에 해당하고 우리 돈으로는 약 3~4만원으로 환전이 된다.

 

 

 

그럼 지금부터 네온 지갑에 있는 코인을 비트렉스 거래소로 옮기는 법을 같이 따라해 보자.

 

우선 NEON 지갑을 오픈하고 Send 버튼을 누르면 송금하려는 Address 와 송금하고자 하는 NEO코인 또는 GAS를 지정할 수 있다.

 

 

1) 비트렉스 NEO 주소를 확인한다.

 

비트렉스 Bittrex 거래소의 월렛을 열고 NEO코인을 찾아서 + 버튼을 클릭하면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된다.

 

팝업창의 하단에 있는 New Address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입금주소를 받을 수 있고 복사 붙여넣기 기능을 활용한다. 

 

 

2) 네온지갑에 주소와 수량 기입

 

이번에는 순수하게 코인만 비트렉스로 전량 송금하였다. 그동안 채굴되어 배당받은 GAS는 당분간 보관할 예정이므로 코인만 661개로 표시하였다. 이제 Send Asset 버튼을 누르면 된다.

 

 

<입출금 송금오류 줄이는법>

 

누누히 강조하지만 입출금은 빠르게 보낸다고 좋은게 아니고 정확하게 보내야 한다. 한번 주소와 코인량을 기입했어도 다시 한 번 리셋하고 처음부터 시작하자.

 

조금 번거롭더라도 비트렉스에 가서 주소를 재차 확인해보고 NEON wallet의 입력도 다시 한다. 이렇게 해야만 혹시 모를 입출금오류를 최대한 방지할 있다.

 

 

3. 거래컨펌 요청을 수락한다.

 

네온지갑은 출금전에 다시 한번 제대로 된 출금인지 컨펌을 요청한다. 이점은 꽤나 마음에 드는데 꼼꼼히 확인한 후 Confirm Transaction을 클릭한다.

 

 

4. 비트렉스에 입금을 확인한다.

 

비트렉스 거래소는 입금완료까지 통상 30분간이 소요되므로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하지만 송금을 한 후 5분이내에 입금보류중이라는 메세지가 뜬다.

 

Pending Deposits에 이번에 보낸 코인 수량이 정확하게 표시되었다면 성공확률은 90%를 넘게 되므로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5. 네온 지갑에서 출금도 확인한다.

 

비트렉스 거래소에 입금보류중이라는 메세지를 본 후 NEON Wallet을 확인하였다. 정상적으로 출금이 완료되어 현재 보관중인 코인은 0개이며 GAS만 남아 있는 상태이다.

 

지금까지 네온 지갑에서 출금해 비트렉스 거래소로 NEO코인을 입금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중국시장이 안정화가 되면 다시 이곳에 네오코인이 저축되어 있을 것이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