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지갑 유틸

마이이더월렛 개인지갑, 메타마스크애서 사용하는법

by 香港 2017. 9. 17.
반응형

MEW를 메타마스크에서 사용하기

 

거래소의 보안문제나 해킹에서 자유로운 개인지갑으로 마이이더월렛과 MetaMask를 소개했었다.

 

ICO에 투자하려면 개인지갑이 필수인데 대부분의 자금공모 단계에서는 MyEtherWallet을 사용하지만 간혹 Meta Mask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때 Meta Mask 지갑에서 MEW를 사용하는 기능을 함께 연동하게 되면 각 지갑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오늘은 이 방법을 설명하려고 한다. 어렵지 않으니까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크롬버전으로 인터넷에 접속한 후 메타마스크 Meta Mask가 설치되어 있는 좌측편 상단의 여우그림을 클릭한다.

 

1) Meta Mask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2) 사람모양 아이콘을 찾아 누른다.

 

 

3) Import Account를 클릭한다.

메타마스크에는 계정이 1개만 설정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이제 새로운 계정으로 Account 2를 만들고 이 계정에는 MEW의 개인키를 설정하는 작업을 하면 된다.

 

Import Account는 계정을 새로 만들기 위한 버튼으로 Myetherwallet으로 부터 가져온 Private Key 개인키를 이용해보도록 하자.

 

 

4) 개인키 입력창을 확인한다.

 

MyEtherWallet 소유자들은 대부분의 경우 대부분의 경우 Private Key를 별도의 장소에 입력하여 저장했기 때문에 곧바로 확인해서 입력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는 이해를 돕기 위해 MEW 개인지갑에 접근해서 개인키를 알아내는 방법을 이용하여 확인한 후 입력을 해보기로 하자.

 

 

5) Keystore File을 이용해 개인키 정보를 알아낸다.

개인키를 복사하였다면 이제 메타마스크 개인지갑으로 이동해 붙여넣기를 하자. 개인키는 별도의 인쇄나 이메일을 이용해 꼭 보관하여야 한다.

 

 

6) 개인키를 입력한 후 IMPORT를 누른다.

 

 

7) 마이이더월렛 지갑과 연동되는 계정이 완성되었다.

 

두번째 계정인 Account2 는 Myetherwallet의 계좌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부여한 계정으로 직접 입출금을 할 수 있다.

 

이로써 메타마스크에서 MEW에 보관하고 있는 이더리움을 이용해 ICO 자금공모에 직접 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

 

 

8) 두번째 계정을 확인해보자.

Account 2 계정으로 들어가면 마이이더월렛의 지갑주소가 등록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상으로 개인지갑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2개의 지갑을 서로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을 연결해 보았다. ICO에서는 2가지 지갑을 모두 사용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고 MEW를 지정할 때도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이번과는 정반대로 메타마스크 개인키를 이용해 마이이더월렛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볼 예정이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