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테크/컴퓨터관련

위쳐3 궨트게임 공략, 북부왕국덱 구성과 퀘스트

by 香港 2017. 9. 18.
반응형

위쳐3 궨트게임 북부왕국덱

 

위쳐3 게임에서 북부왕국덱 공략질문에 대한 고수 유저들의 반응을 소개하는 글임을 밝힌다.

 

1회차에 궨트를 스킵한 상태에서 2회차를 하고 있을 때 관련 퀘스트를 이길 수 없다고 한다스켈리게는 가진 못했지만 벨렌, 노비그라드, 백색과수원에서 상인이 파는 카드는 모두 샀다.

 

북부왕국 덱만 쓸 수 있고 다른 덱은 22장 카드를 다 채우지도 못한 상태에서 상대는 온갖 특수한 능력을 갖춘 카드에 영웅까지 나오면 허탈하기까지 한데 상인에게 사는 것만으로 퀘스트가 가능할지 알아보자.

 

 

 

최강 덱은 북부왕국 덱으로 특수카드도 있지만 초반에는 없어도 클리어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다

 

카드소모는 한 턴에 무조건 한 장씩이므로 첩보원류 카드로 적의 중요 카드를 소모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초반에는 블루스트라이프 특공대, 미끼, 딕스트라 정도만 있어도 충분하고 공성무기 카드는 1~2장 정도 넣으면 된다.

 

 

위쳐3 궨트게임은 결국 스파이 카드와 힐러카드, 미끼카드가 핵심이므로 이 카드들을 잘 활용해야 한다

 

컴퓨터의 AI 플레이어 보다 카드점수가 15이상 높을경우 턴을 넘길 확률이 높고 첫번째 판에서 질 경우 두번째 판에서는 절대 먼저 턴을 넘기지 않는다

 

 

 

첫번째 판에서 스파이카드를 상대방에 붙여 내 카드를 최대한 많이 늘리면서 컴퓨터가 스파이 카드를 쓸 경우 미끼카드로 컴퓨터 턴을 넘긴다면 최소한의 카드를 소모해 이길 수 있다

 

두번째 판에서는 승패보다는 날씨카드와 군주능력도 활용하면서 컴퓨터 카드를 소모시킨다면 세번째 판에서 필승국면을 만들수 있다. 이상과 같은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이 압축할 수 있다.

 

 

1) 특수카드는 미끼, 나팔, 연소 정도가 필요하고 날씨카드는 괴물진영일때만 눈 날씨카드를 포함시키자.

 

2) 스파이카드는 필수이고 특공대같이 2~3장이 모이면 효과가 커지는 카드를 모으자.

 

3) 1~2짜리 파워 카드는 과감히 빼고 카드숫자는 필요한 최소숫자로 한다.

 

퀘스트에서 만나는 NPC의 덱은 아주 강할 때가 많기 때문에 지역 마을이나 도시에 있는 잡화상인 대장장이 약초사 주점주인의 대화를 활성화해 자문을 선택하자.

 

 

 

이들과 먼저 임로 연습을 하고 이길 경우 지급받는 카드로 덱을 강화한 후에 네임드 npc들과 붙도록 하자. 후반 스켈리게까지 퀘스트도 깨면서 마을 주점에서 덱도 사고 상인들과 게임하면서 덱 강화를 꾸준히 해야 한다.

 

위쳐3 궨트게임 북부왕국덱에는 좋은 카드와 별로인 카드가 섞여 있어 다 넣게 되면 좋은 카드가 나올 확률이 적기 때문에 22~23장 정도로 맞춰서 플레이를 해도 좋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