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

심볼 XYM코인, 속속 상장가격이 나오네요. Gate.io는 500원대 ~

by 香港 2021. 3. 18.
반응형

 

우리의 업비트 거래소는 심볼코인에 대해 상장이나 입출금지원에 대한 이야기는 전혀 없이 눈치작전만 펼치고 있는데 반해 변두리 거래소들이 심볼코인을 속속 상장시키면서 거래가 진행된다는 희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직장인이라서 거래소들을 일일히 확인할 수는 없고 인지도가 꽤 있는 Gate.io 거래소에서 어제 밤부터 XYM/USDT와 XYM/BTC 페어로 거래를 오픈했습니다.

 

Gate.io 거래소는 2013년에 설립된 블록체인 자산 거래소로 주로 중국과 한국, 일본 등 여러 나라에 지사가 있고 인지도와 신뢰를 갖춘 거래소입니다. 어제 상장거래소를 알려드릴때 빨간색으로 표시한 거래소들중에 한 곳입니다.

 

Gate.io 심볼코인 거래가격

 

오늘 오전 11시 15분 기준으로 XYM 코인의 시세를 보면 $0.463달러로 1,150원을 환산하면 약 530원대입니다. 상장시 최초가격에 비해 674%가 오른 것으로 표시되어 있는게 이색적입니다.

 

시초가격이 $0.068달러로 출발했다는 의미이며 원화가격으로는 80원정도네요. 어제 알아본 Bitrue 거래소가 약 600원대였고 오늘 Gate.io 거래소가 530원대이므로 시세는 대략적으로 500원대 중반정도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Bitrue 거래소 심볼코인 가격

 

Gate.io 거래소 가격에 비해 아직 Bitrue 거래소는 계속해서 600원대 초반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양 거래소간에 가격이 다른 것을 보면 입출금 지원이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우선 Gate.io 거래소는 입금이 가능한 상태이며 출금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빗츄거래소는 제가 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이며 앞으로도 가입의사가 없으므로 따로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심볼코인 입출금 지원(Gate.io)

 

 

 

지금까지 확인된 정보로 다시한번 알려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Gate.io 거래소는 XYM 심볼코인을 상장했습니다.

2. 현재 가격은 Gate.io가 530원대, Bitrue 거래소는 620원대입니다.

3. Gate.io는 심볼코인의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4. 업비트, 바이낸스 등 대형거래소는 아직 발표가 없습니다.

 

그럼 앞으로 심볼코인의 업비트 상장이나 입출금지원에 대한 예상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피셜이므로 참조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업비트는 드랍코인에 대해 직상장을 해준 전례가 없습니다. 제가 자세히 알진 못하지만 업비트 빗썸 코인원등 국내거래소는 바이낸스나 FTX 등 해외거래소처럼 투명하게 상장절차를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상당한 불합리가 발생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국산코인 위주로 많이 상장을 하면서 뒷 책임은 거의 없습니다. 오로지 상장만 시켜주고 끝입니다. 도대체 뭘 바라고 이런 상장시스템을 처음부터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전세계 거래량 1위였던 거래소들이 신뢰도에서는 10위권에도 못따라 가는 거래소들이 되어 버렸습니다. 해외의 신생, 후발거래소들이 정말 양질의 코인들을 발굴하고 유저들에게 심사받으면서 공정한 절차를 유지한 후 상장시키면서 거래소 코인들이 엄청난 성장을 했는데 말입니다.

 

그럼 이번에 심볼코인 역시 전례를 따라 상장을 안시켜줄 가능성이 약 70%입니다. 아마 여론에 떠밀려 어쩔수 없이 해줘야 한다면 BTC 마켓정도는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거래소에 쌓여있는 심볼코인을 생각하면 상장을 시켜야겠죠. 안시키면 이 많은 수량의 코인들이 해외나 다른 거래소를 찾아 뿔뿔히 흩어지게 되고 고객을 잃게 되니 말입니다.

 

 

심볼코인 XYM 은 국내거래소에게는 진퇴양난이자 애물단지가 된 셈입니다. 그렇다면 입출금이라도 빨리 지원해줘야 현금화가 가능한데 이 부분 역시도 바이낸스가 하는 걸 보고 따라할 가능성이 많이 높습니다. 고객들을 가두리에 최대한 가둬놓고 당분간 눈치싸움만 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언제 입출금이 지원될지, 상장될지 귀추를 한번 주목해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가 되겠습니다. 그 동안에 심볼코인이 무럭무럭 성장하고 NFT 붐을 타고 1달러~2달러가 되는 그날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