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투자

XYM 심볼코인, 상장거래소 분석 및 BiTrue 거래소의 XYM 가격 실화냐?

by 香港 2021. 3. 17.
반응형

 

오늘 3월 17일 심볼코인 XYM 의 메인넷이 출시되었습니다. NEM 뉴이코 넴코인의 시총순위가 높다보니 인력도 막강한지 속전속결로 진행하고 있는 느낌이 옵니다. 그만큼 신뢰도가 상승하네요.

 

메인넷이 출시되었다는 의미는 각 거래소나 지갑에 흩어져서 보관되고 있는 XYM 코인의 거래기반이 통합된다는 의미로서 이제 거래소에서 상장하겠다는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입출금이 가능하고 거래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EM코인 데이비스쇼 CEO의 메인넷 관련 인터뷰>

 

메인넷이 출시됨에 따라 XYM 심볼코인의 상장거래소와 앞으로의 일정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까지 심볼코인에서 상장 거래소로 등재한 곳은 15개 거래소입니다. 저는 이중에서 이미 글을 올렸던 쿠코인 KuCoin 거래소와 오늘 발표한 HotBit Korea 거래소를 확인했습니다.

 

 

심볼코인에서 상장거래소로 인증한 곳은 아래 그림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아래 리스트에 HotBit 거래소는 없었는데 오늘 핫빗코리아에서 상장을 발표한 후에 심볼코인 상장리스트가 수정된 것을 보면 거의 확실한 거래소 정보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설명드렸던 쿠코인거래소와 함께 15개의 거래소가 리스팅되어 있습니다. BITTREX거래소는 업비트가 설립할때 라인선스 계약을 맺은 원 거래소이고 코인거래에서 인지도를 갖춘 곳입니다. 지금은 거래량이 많이 빈약해지긴 했지만 전통의 거래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폴로닉스도 처음에는 꽤 유명했는데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로 탄생할때 유저들에게 분배하지 않고 꿀꺽하면서 인지도를 완전히 버린 거래소이고요.

 

 

위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거래소들은 인지도를 갖추고 있고 거래량도 적당히 되지 않을까 하는 추측으로 표시를 해보았습니다.

 

기존에 계정을 갖고 있는 곳이면 심볼코인 입출금 계좌가 열리면 그대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고 처음이라면 가장 인지도가 있고 유통물량을 소화할 수 있는 쿠코인 KuCoin 거래소를 개설하면 될 것 같습니다.

 

트위터를 검색하다 해외의 XYM 홀더분이 Bitrue 거래소에서 심볼코인이 거래된다고 해서 빗츄거래소에 들어가 확인해 보았습니다. 

 

3월 12일에 XYM/XRP 페어가 개설되면서 거래가 시작되었고 일 24만개정도 볼륨을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물량은 아니지만 아직 메인넷도 열리지 않은 상태에서 심볼코인 거래가 되고 있는게 신기하네요.

 

 

실제 빗츄에서 거래되고 있는 코인이 심볼 XYM 코인이 확실한지는 알 수 없습니다. 페어도 USDT나 BTC 거래는 없고 오로지 XRP 리플코인과 거래만 됩니다. ㅎㅎㅎ

 

만약, 저 코인이 우리가 지급받게 될 XYM 코인과 기반이 같다면 이라는 가정으로 가격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지금 현재 XYM 코인가격은 XRP와 1.16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즉 1 XYM=1.16 리플이네요. 리플가격이 $0.467 이므로 환율 1150원으로 계산하면 원화가격으로 약 622원이 됩니다. 와우~~가격이 환상입니다.

 

빗츄거래소의 심볼코인 XYM의 거래가격이 600원대가 정말 맞다면 넴코인 990원에 매수한 홀더도 모두가 승자가 되는 가격입니다. 어메이징 그 자체~

 

마음속으로 희망만 가지되 믿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ㅋㅋ   어디 변두리의 이상한 거래소에서 가격조작을 하는지 아니면 별볼일 없는 이름이 비슷한 코인인지 어느 누구도 모릅니다. 

 

 

우리는 그냥...아~~ 저 가격에 쿠코인에서 상장되면 얼마나 더 오를까... 

어제 오늘 죽쑤고는 있지만 2021년을 관통할 NFT 코인이 심볼은 얼마까지 폭등이 가능할까

 

하는 그런 해피 희망만 마음에 담아두세요. 올라가면 좋고 200~300원에 머물러도 어쩔 수 없잖아요. 

화이팅...

 

좋은 소식이길 바라고 아마 내일부터는 속속 상장거래소의 입출금 계좌가 열릴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더불어서 대형거래소들도 참여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쿠코인거래소 가입 링크>

쿠코인거래소는 아래 추천인링크를 클릭하시거나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코인거래소들은 최초 가입할 때 추천인을 기입하지 않으면 추후 등록이 불가하기 때문에 본인의 코인거래시 수수료 혜택이나 리워드를 받지 못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https://www.kucoin.com/ucenter/signup?rcode=7sar7x

 

<추천인 코드 : 7sar7x>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