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분석

헤데라코인(Hedera coin), HBAR 가격 동향과 상승 가능성 전망

by 香港 2023. 3. 2.
반응형

헤데라코인(HBAR) 개요

 

헤데라 코인(HBAR) 암호화폐는 컴퓨터 과학자이며 분산 시스템과 암호학 분야에서 경력을 가지고 있는 만스 하몬과 리에몬 베어드는 헤데라 네트워크의 기본 합의 메커니즘인 해시그래프 기술을 개발하였다.

 

2018년 만스 하몬과 리에몬 베어드는 헤데라 해시그래프 LLC 회사를 설립하였고 헤데라 해시크래프 Hedera Hashgraph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빠르고 안전하며, 공정하도록 설계된 분산형 공공 원장 기술을 출시했다.

 

 

해시그래프 네트워크의 HBAR 코인은 스마트 계약 실행과 계정 간의 가치 이전을 포함하여 헤데라 네트워크에서 거래 비용을 지불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헤데라코인(HBAR)은 노드 운영자들이 네트워크에 컴퓨팅 자원을 제공하도록 장려하는 수단으로 사용된다.

헤데라의 장점 중 하나는 초당 최대 10,000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빠른 트랜잭션 시간이다. 네트워크는 광범위한 계산 리소스가 필요하지 않으며,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므로 에너지 효율적으로 설계되었다.

 

HBAR 코인 거래소별 매매비중

해시그래프 네트워크와 HBAR 코인 


해시그래프 기술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많은 암호화폐가 사용하는 블록체인 기술의 대안으로 개발됐다. 해시그래프는 네트워크 참가자 간의 합의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데, 이는 특정 사용 사례에서 블록체인보다 더 효율적이고 안전할 수 있다.

빠르고 안전하며 공정하게 분산된 공공 원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2019년 9월에 시작된 헤데라 네트워크는 HBAR 토큰을 보유하고 이를 담보로 사용자가 합의에 참여하는 이해 증명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한다.

 


헤데라 네트워크는 암호화폐 외에도 스마트 계약 실행, 파일 저장, 신원 관리 등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확장 가능하도록 설계된 서비스와 네트워크의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Hedera 네트워크는 구글, IBM, LG를 포함한 글로벌 기업협의 위원회에 의해 관리된다. 이 위원회는 네트워크의 개발 및 운영과 관련된 정책을 수립하고 결정을 내리는 책임있는 역활을 수행한다.

 

HBAR 출시 이후 가격 동향
지난 1년간 HBAR 코인 가격 그래프

HBAR(Hedera Coin) 가격 동향

 

HBAR 코인의 발행량은 총 500억개이며 현재 56% 정도가 발행된 상태이며, 시가총액 기준으로 코인마켓에서 35위에 랭크되고 있는 대형 코인이라고 할 수 있다.

 

2019년 출시 이후 상당한 가격 변동을 경험했으며 2020년 3월부터 코로나가 확산하면서  세계 시장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가격이 급격히 하락하기 전까지는 점진적인 가격 상승 추이를 보여 왔다.

 


HBAR 코인은 2020년부터 2021년 초까지 지속적으로 가격이 상승하면서 2021년 4월에 약 0.45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렇지만 다른 많은 암호화폐와 마찬가지로 HBAR도 2021년 5월부터 단 몇 주 만에 가격이 50% 이상 하락하는 등 상당한 조정을 겪었다.

이후 HBAR 가격은 변동을 거듭하면서 2022년 0.04달러까지 하락하였으나 현재는 이를 약간 회복한 토큰당 0.09~0.10 달러 선을 유지하고 있다.

 

헤데라 네트워크의 기술력을 감안한다면 향후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 가격이 상승추세로 접어들면 HBAR  코인도 다시 한번 상승 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여전히 높다고 할 수 있다.

 

(HBAR의 가격은 시장 변동성의 영향을 받으며 시장 수요 및 기술 발전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