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취미스포츠

행운목 키우는법, 행운목 물주기와 주의사항

by 香港 2016. 5. 13.
반응형

집이나 사무실에서 손쉽게 기를 수 있고 자주 볼 수 있는 식물인 행운목은 위키백과에 따르면 아스파라거스과에 속하며 아프리카 열대지역이 원산지인 관엽식물이다.

 

줄기는 6m까지 높고 곧게 자라며, 행운목 키우는법으로 잎은 줄기끝에서 잎줄기없이 옥수수처럼 촘촘하게 달리는 형태로 크는 식물이다.

 

잎 색깔은 녹색 빛을 띠며 윤이 나고 잎의 길이는 30~90cm까지 자라는 행운목은 행운목은 반 그늘에서 잘 자라며 줄기를 토막내고 접시에 올려 놓고 물을 채우기만 해도 무럭무럭 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번식 방법은 줄기를 5cm정도 자르고 모래에 심으면 자연스럽게 뿌리가 내리고 자라게 되는데 행운목 키우는법으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행운목 물주기이며 약간만 주의하면 누구나 키우는데 부담이 없다.

 

 

 

 

행운목 물주기, 행운목 키우는법 배우기

 

행운목을 키우는 물은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고 썩지 않도록 적당히 갈아 주어야 한다. 물이 상하면 줄기를 훼손하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는 위치에 놓고 아래 사항들에 주의를 기울여 주면 행운목 키우는법 재미가 은근히 쏠쏠하다.

 

 

1) 물은 햋빛을 직접 받는 위치거나 여름철에는 최소한 1주일에 1번이상을 물을 준다.

2) 음지이거나 겨울철에는 10여일에 1번 정도 물주기가 적당하다.

3) 행운목을 담은 수반이나 용기는 투명한 재질로 해야 물의 상태를 알수 있다.

4) 물이 뿌옇게 변하거나 녹조가 생기지 않도록 한다.

5) 물은 수돗물을 직접 갈아줘도 좋지만 가급적 염소성분이 증발하도록 하는 것이 더 좋다.

 

 

 

물과 함께 살아가는 행운목은 물관리가 생명을 좌우하므로 우선 물이 뿌옇게 변하거나 썩지 않도록 수시로 갈아 줘야 한다. 이외에도 행운목 키우는법으로 일반적인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1) 행운목은 따뜻한 곳을 좋아하는 열대식물로 실내온도는 20~30도를 유지해준다.

2) 통풍이 좋은 곳에서 잘 자라며 저녁나절에 잎에 분무를 한번씩 해주면 좋다.

3) 일조량이 많으면 잎이 금방 마른다.

4) 어두운 곳에서 자라면 잎이 연약하고 면역력이 떨어져 볼품없고 노란색으로 변한다.

 

 

행운목은 물만 있으면 어디서든 잘 자라는 식물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로 부터 사랑을 받는 식물들 중에 하나로 오래된 줄기를 5cm정도 잘라서 모래나 흙에 심기만 해도 잘 자라는 식물이다. 

 

행운목 키우는법과 행운목 물주기로 가정이나 사무실에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꽃말처럼 잘 키우게 되면 예쁜 꽃을 볼 수 있다.

 

 

 

행운목은 1~2년에 한번씩 꽃을 피우며 곱고 예쁜 꽃을 보면 우리의 마음까지 아름답게 변할 수 있다. 특히 어린 자녀들이 있는 집이라면 아이들과 함께 행운목 키우는법에 빠져 보아도 나쁘지 않다.

 

포름알데히드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담배나 냄새제거에도 효과가 있는 행운목은 새집증후군이나 청정한 공기를 만들어주는 것만으로 가정이나 사업에 행운을 주게 될 것 같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