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분석

비트렉스 Bittrex 가입 & 입금, 알트코인초보 따라하기

by 香港 2017. 8. 19.
반응형

알트코인의 성지 비트렉스 Bittrex

 

해외거래소 가입하기 2번째로 이번에는 다양한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비트렉스 Bittrex에 가입하였다.

 

<1탄 폴로닉스 Poloniex 가입하기>

http://dalblu.tistory.com/179

 

비트렉스는 지난 번에 가입한 폴로닉스에 비해 안정성과 거래량은 약간 떨어지지만 다양한 알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곳으로 Bitfinex와 쌍벽을 이루고 있다. 최근 상장후에 시총 6~8위를 점유하고 있는 NEO 코인은 Bittrex에서, IOTA 코인은 Bitfinex에서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을 참조하자.

 

 

 

8월 19일 오전의 NEO 코인 일봉 차트이다. 지난 8월 초에 거래소에 상장된 이후에 큰폭의 상승세가 있었으나 현재는 한차례 조정을 겪고 있다. 조만간 다시 상승세로 전환되지 않을까 희망적인 관측을 하면서 주목하고 있는 코인으로 비트렉스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그럼 지금부터 거래할 수 있는 코인의 종류가 가장 많다고 알려져 있고 출금의 제한도 비교적 자유로운 비트렉스에 가입하는 법을 초보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설명할 예정이니 쉽게 따라해 보자.

 

 

1. 비트렉스 Bittrex에 접속한다.

비트렉스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와 같다.

https://bittrex.com

 

 

2. 로그인에서 SignUp을 클릭

Sign Up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메일을 클릭해 달라는 요청을 한다.

 

 

3. 인증메일을 열어 클릭한다.

 

 

4. 비트렉스 가입 완료.

 

 

비트렉스 Bittrex 해외거래소 가입이 초간편으로 완료되었다. 메일주소로 가입하고 인증메일만 클릭하면 되기 때문에 초스피드로 가능하다. 비트렉스에 가입이 완료되면서 이제부터 알트코인을 거래할 수있는 최소한의 준비는 마친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지금부터는 비트렉스 입금계좌에 송금하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번에 비트렉스에 입금하는 과정에서 빗썸에서 2차 출금제한조치를 받았고 현재 72시간 보류중에 있다.

 

빗썸에 입금내역 증명과 신분증을 등록한 상태이므로 72시간이 경과되면 입금거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엔 입금내역 증명까지는 할 수 없으므로 입금완료 이전의 절차까지만 진행하도록 하자.

 

 

가) 비트렉스 지갑을 연다.

우측 상단의 Wallet을 클릭하면 각 코인별로 + - 가 표시되어 입출금을 선택할 수 있고 그 옆으로는 현재 보유중인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했다.

 

 

나) 비트렉스 지갑을 연다.

빗썸거래소에 보관중인 비트코인 BTC를 송금할 예정이므로 비트렉스의 BTC 지갑주소를 알아야 한다. BTC에서 + 를 클릭하면 된다.

 

 

다) 비트렉스 주소를 확인한다.

영문으로 된 내용을 번역으로 전환해 보았다. 똑바로 송금하지 않으면 자기들은 책임이 없으니까 알아서 잘 보내라고 한다.

 

 

해외거래소의 특성상 송금이 한번 잘못되면 국내와 달리 이를 확인하고 처리하는 과정이 메일로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상당기간 오래 걸리고 잘못하면 영영 헤멜수도 있으니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라) 입금주소를 확인하고 송금준비

필자의 경우 QR코드 인식이 스마트폰에서 계속 에러가 나면서 어쩔 수 없이 PC에서 송금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빗썸거래소의 경우 BTC주소록에 복사 붙여넣기가 안되므로 일일히 입력을 하였다. 혹시 이런 방법이 아닌 더 좋은 방법이 있는 분들은 알려주셨으면 좋겠다.

 

 

마) 송금을 완료했으나...

조심스럽고도 기분좋게 빗썸의 송금버튼을 눌렀다. 당연히 입금이 진행되었을 것으로 생각하고 비트렉스 계좌를 확인하였더니 0 코인으로 표시되어 있어 다시 빗썸을 확인했더니.... 2번째 출금제한이 되었다고 표시가 뜬다.

 

 

) 축하해요~ 72시간 출금제한!!


빗썸의 출금제한은 한번 겪어 본 일이므로 이젠 별로 당황스럽지 않다. 250만원 이상 입금시 최초 1번은 72시간 출금제한을 받고 입금내역을 증명해야 하며 의심스러운 경우 2번을 더 요청할 수 있다.

 

이젠 통과의례라고 생각하므로 신속하게 입금내역서와 신분증을 홈페이지에서 등록하고 올렸고 큰 문제가 없다면 72시간이 경과하는 월요일 오전에는 출금제한이 해제될 것이다.

 

 

 

비트렉스에 입금이 완료되면 NEO코인과 여타 알트코인을 구입하면서 다시 한번 거래과정을 소개할 에정이다.

 

현재 비트렉스에 인증업그레이드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상태인데 한가지 문제가 발생하여 막혀있다.  이 부분도 잘 해결되면 인증 상향절차도 다시 한 번 상세하게 소개하도록 하겠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