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분석

비트렉스 가입 인증절차, 100 BTC 출금한도까지~

by 香港 2017. 8. 23.
반응형

비트렉스 100BTC까지 출금~

 

가상화폐 외거래소로 폴로닉스 Poloniex 와 비트렉스 Bittrex를 소개했었다.

 

비트렉스는 알트코인을 거래가 활발해 인기가 높은 거래소로 가입하는 방법과 입금과정은 이미 설명했으므로 오늘은 인증절차를 설명하고자 한다.

 

포스팅 참조 : http://dalblu.tistory.com/218

 

가상화폐 초보 블로거로 영어가 잘 안되다 보니 늘 겪는 고민은 두렵다는 점이다. 혹시 잘못해서 인증과정이 잘못되면 이걸 해결하기 위한 루트가 메일밖에는 없다. 특히, 해외거래소나 사이트는 처리절차가 꽤 오래 걸리기 때문에 여간 조심스럽지 않다.

 

 

1차인증은 실패

영문주소 변환과 스마트폰 인증은 지금도 실패한 상태로 방치되어 있는데 비트렉스에 메일을 보내도 크게 개의치 않는 분위기이다. 

 

2차인증은 성공

얼굴사진과 신분증인 여권으로 인증받는 2차인증은 한번 거절끝에 성공하였다. 이 덕분에 1차가 실패되어 있어도 거래나 출금에는 지장이 전혀 없다.

 

3차 2FA인증은 성공 

NEO코인을 개인지갑에 넣고 마이닝을 시도하는 과정에 2 Factor Aucentification 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해서 당황했지만 이게 우리가 이야기하는 OTP인증이었다. 큰 문제없이 통과하였다.

 

그럼 우선 1차 인증과정을 알아보기로 하자. 나는 비트렉스 인증절차에서 영문주소를 비트렉스에서 원하는 형태가 아니라는 통보를 받았고 특히 전화번호 기입과정에서 실수를 하여 실패한 상태이다.

  

 

1-1) 인적사항 주소 인증

First Name에 이름을 쓰고 Last Name에 성을 쓴다. 크게 어렵지 않다.

 

 

네이버 영문변환주소를 이용하여 입력을 한다. 영문주소가 틀리다는 메세지가 나오면 침착하게 다시 한 번 잘 살펴보면서 기입을 수정한다.

 

 

1-2) 전화번호 인증

+8210을 이어쓰고 본인의 휴대폰 7자리도 계속 붙여서 쓰면 된다. 해당 전화번호로 오는 문자메세지로 인증코드를 기입한 후 진행한다.

 

 

1-3 실수하면 개고생한다.

영문주소가 자기들 공용기록부와 안맞는다고 메세지가 떴다. 그래서 어쩌라고~~ 갑갑하게 만든다.

 

불행하게도 전화번호를 잘못기입하였는데 이 실수는 아주 컸다. 인증코드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어떻게 할 방법이 없었다. 이도 저도 못해 어쩔 수 없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냈다.

 

<운영자에게 보낸 메일>

 

<비트렉스 운영자의 회신>

너님은 어쩔 수 없으니까 다 포기하고 더 향상된 2차검증을 하라고 회신이 왔다. 1차인증도 안한 상태에서 더 고급인증을 하라는게 조금 이해가 되진 않는다. 이렇게 2차로 넘어가도 되는지 신기하긴 했는데 좌절하지 말고 2차를 진행해 보자.

 

 

2-1) 향상된 고급인증 실시 ㅋㅋ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2차검증을 하라고 메세지가 뜬다. 이때만 해도 아직 비트렉스에 송금하기 전이라서 빨리 인증을 마치고 비트코인을 송금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다.

 

NEO코인을 사야 하는데 망할 인증절차 미스때문에 벌써 3일째 지체하고 있다. 그런데 그 사이에 40~50불하던 NEO 코인가격이 35달러까지 떨어졌으니 결론은 비트렉스 운영자님은 요정이시다.

 

 

2-2) 여권 인증을 실시하다

여권사본을 인증하였으나 얼빠진 비트렉스 직원이 여권에 서명이 빠져있어서 안되니 다시 보내라고 거절통보를 하였다. 그러면서 보내준 예시 사진을 보면 여권 아래쪽에 서명이 되어 있는 사진이었다.

 

우리나라는 거기가 아니고 위쪽 여권페이지에 서명있다고 친절하게 줄까지 그려 보내줬더니 미안했는지 그냥 통과 시켜준다. ㅎㅎㅎ

 

 

그리고는 향상된 인증을 통과하였다고 메세지가 뜬다. 이제 1차는 개무시하고 2차에서 인증되었으니 해피한 일만 남은줄 알았다. 그런데 이후 NEO코인을 산 후에 개인지갑으로 송금을 하려고 했으나 2FA코드 (OPT코드) 인증을 해야 한다고 메세지가 왔다.

 

 

아마 한번에 일정금액 이상을 출금하려고 했더니 제한이 온 것 같은데 어쩔 수 없이 2FA 인증절차를 받았는데 이때만 해도 이게 OTP 코드인줄 몰랐다.

 

 

3) 2-FACTOR 인증

비트렉스 세팅 페이지에서 Two-Factor Authentication 버튼을 누르면 QR코드가 나온다. 구글기반의 QR코드 리더기로 읽어 들이니까 OTP코드 사이트에 자동으로 비트렉스가 등록된다.

 

 

4) 100BTC까지 출금이 가능하다.

 

비록 아직도 1차인증은 실패한 상태로 남아 있지만 거래활동이나 입출금에 전혀 지장이 없는 상태이다. 이미 2차 향상된 인증과 OTP코드 인증을 뜻하는 2-FA 승인도 받은 상태이므로 이제 성공적인 투자만 찾아오면 된다.

 

 

이상으로 해외거래소인 비트렉스 Bittrex 거래소에서 3번의 인증을 거쳐 1일 송금한도액인 100BTC까지 받는데 성공한 절차를 간단하게 기록해 보았다. 

 

가상화폐 시장에 참여한지 이제 3주도 안되는데 그동안 수익은 미미하고 구입하는 품목마다 다른 건 뛰는데 내꺼만 제자리 걸음이거나 살짝 까먹고 있다.

타고난 마이너스의 손이 아닌가 고민이 된다. ㅎㅎㅎ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