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채굴 투자

NEO 코인 가스채굴 마이닝 2탄, 계속되는 실수들~

by 香港 2017. 8. 23.
반응형

NEO 코인으로 가스 마이닝~

 

지난 포스팅에서 NEO 코인 마이닝으로 가스 채굴과정을 알아보다가 본의아니게 출금제한으로 중단을 하게 되었다.

 

<NEO 코인 지갑생성 1차포스팅>

http://dalblu.tistory.com/222

 

비트렉스 거래소의 1일 출금제한에 걸리면서 원하는 코인을 제때 송금할 수 없게 되어 비트렉스에서 2-FA 인증을 추가로 받았고 1일 100BTC까지 송금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이어서 포스팅을 진행해 본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웹지갑에서 마이닝하는 과정을 알아보기로 하자.

 

1) NEO 웹지갑으로 코인을 송금한다.

2-FA 인증등록이 완료된 상태이므로 이제 출금제한이 완화되었다. 비트렉스에서 구입한 네오코인을 정수단위로 송금하여야 한다.

 

소숫점단위는 보상을 받을 수 없고 인정이 안되기 때문에 사라질 수도 있다. 220개에 맞춰 송금하여야 하므로 미리 수수료를 감안한 송금액을 기입하면 된다.

 

 

2) NEO 웹지갑에 코인이 입금되었다.

 

가상화폐 시스템을 알고 투자에 나선지 얼마 안된 뉴비이므로 정보확인이 어렵다는 점과 매번 송금과정에서 손이 부들부들 떨릴 정도로 겁이 나곤 한다. 혹시 송금을 잘못했을 때 소중한 재산을 홀라당 날릴 것 같은 두려움에 늘 조심스럽다.

 

온라인상에서 화폐가 거래되므로 송금계좌는 재차 확인하고 비밀번호나 보안키등은 최대한 여러 곳에 분산해서 보관하는 방법밖에는 없다. 이번에도 네오 코인 220개를 송금하면서 간이 콩알만해져 열심히 보고 또 쳐다보았다. ㅠ.ㅜ

 

 

NEO GAS 채굴이란? 

 

가스를 채굴할 수 있는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다. 이제 지갑속에 보관되어 있는 코인을 이용해 마이닝을 기다리면 알아서 채굴이 되는 시스템이다.

 

처음에는 가스라는 용어가 생소해 특수한 용도가 있는 템이 아닐까 생각했다. GAS 가스는 NEO 코인으로 채굴을 하는 부산물을 지칭하며 지갑에 보관되어 있는 코인량에 따라 일정한 비율로 채굴이 된다. 채굴비율은 아래와 같다.

 

 

 

상단을 보면 1 NEO 코인은 35달러이며 채굴로 얻어지는 1 가스는 24.53달러의 가치라고 표시되어 있다. 가스가격은 코인의 70% 비율로 환산이 될 수 있고 현재 보관하고 있는 코인으로 채굴할 수 있는 코인의 갯수를 알게되면 실제 채굴되는 가스를 추정할 수 있다.

 

 

 

NEO 코인의 마이닝을 통해 약 1일 0.1의 가스를 채취하게 되며 이는 1일 0.073개의 코인으로 환산된다. 이런 방법으로 1년동안 총 26.72개를 마이닝한다면 12%에 해당하는 이자를 발생하는 것이다. 

 

컴퓨터를 켜놓지 않아도 채굴이 되며 가끔 한번씩 지갑에 들어가 CLAIM GAS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적립이 된다. 코인가격이 변하지 않아도 1년에 12%의 이자라면 황금알을 낳는 거위나 다름이 없다.

 

제네시스 마이닝이나 스캠으로 판정받은 이더트레이드처럼 내 코인을 몽땅 상대방에게 준 후에 높은 금리를 바라다가 홀딱 망하는 것 보다는 금리가 조금 낮아도 내 지갑에 원금이 안전하게 보관된다는 점은 가장 마음에 든다.

 

 

현실세계의 금융기관이 2~3%의 이자이므로 엄청난 수준의 이자를 받는 셈이다. 게다가 이는 내 지갑에 안전하게 보관되므로 이더트레이드처럼 먹튀를 당할 염려도 없다.

 

상상은 자유이므로 행복회로를 최대한 돌려보자. 35~36달러 수준인 네오코인의 가격이 몇몇 시장분석가들의 희망대로 100달러 전후까지 뛴다면 이건 누구도 책임 못진다. 뭐 그렇다는 이야기이다. 상상은 늘 즐거우니까~~ㅎㅎㅎ

 

 

 

가스가 채굴되지 않았다.

 

코인을 보관한 지 하루 정도가 지난 후에 지갑을 확인했는데 가스가 생성되지 않았다. 혹시 무언가 잘못되었는지 여러차례 확인했는데 내 지갑에는 CLAIM GAS 버튼도 없고 다른 블로거들이 올린 내용과 약간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다른 사람이 올린 블로그를 보면서 지갑을 설정했을 뿐인데 무엇이 문제일까 검색을 했는데 웹지갑이 아니라 데스크탑 버전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NEON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누군가는 64비트 버전을 사용해야 한다고 하는데 컴맹이라 그런 것 까지는 알 수 없고 당장 급한대로 NEON 버전으로 전환해서 마이닝에 도전해 보기로 했다. 오늘도 정보의 바다에서 헤메는 나란 존재는 참 딱하기 그지 없다.

 

NEON 프로그램 설치는 다음편에 소개하므로 참조하기 바란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