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분석

QTUM 퀀텀 에어드롭, 코인원 상장과 가격 전망

by 香港 2017. 8. 29.
반응형

QTUM 퀀텀코인 코인원 상장

 

3일전 코인원에서 퀀텀코인 상장을 기념하기 위해 에어드롭을 한다는 메일을 받았다.

 

에어드롭 비율은 8월 28일 오후 5시를 기준으로 1천만원 이상을 코인으로 예치중인 고객에 한 해 1천만원당 QTUM 1의 비율로 지급한다는 내용이었다.

 

오늘 코인원 프로차트로  리플 가격추이를 알아보려고 접속할 때 코인원 코인지갑의 거래명세서에 낯설은 QTUM이 떠 있었고 에어드롭으로 받게 된 숫자가 빛을 발하고 있는 걸 보니 은근히 기분이 좋아진다.

 

 

 

예정대로라면 코인원에 어제 날짜인 8월 28일에 상장되었어야 했으나 아직까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상장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코인원 거래소의 지갑시스템에 대하여 블록체인 동기화작업을 하면서 최종점검을 하고 있을 것으로 추정해 본다.

 

 

 

QTUM 상장과 관련한 공지로는 개인별 지갑으로 에어드롭이 된 후 약 2시간 이내면 모든 시스템검사가 완료된 후 상장이 될 것이라고 하였으나 10시간이 지난 지금도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

 

코인원 최초 상장가격은 21,350원으로 확정된 것으로 보이는데 프로차트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코인원 차트와 거래목록에는 등재되어 있기 때문에 내일 오전까지는 정상적으로 상장이 되고 거래가 될 것으로 기대해 본다.

 

 

 

<코인원 QTUM 프로차트 현황>

 

사실 지금 시점에서는 개인적으로 실탄이 남아 있다면 배팅을 위해 치열하게 정보를 취합해보고 분석해 보겠지만 리플에 물려있어 여력이 별로 없어 아쉽기만 하다.

 

10%정도 손해 본 상태에서 리플에서 발을 빼고 퀀텀으로 갈아타기에는 현재 리플의 가격추세선이 너무 마음에 든다. 리플가격은 아마 1일 이내에 270원선을 돌파한 후 몇일간 조정을 한 후에 9월 중순경에 400원선을 한번쯤 돌파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행복회로를 돌려보고 있다.

 

 

 

 

<비트렉스 QTUM 가격추이>

 

비트렉스의 15분그래프를 보면 현재 가격이 약 18,000원에서 19,000원선으로 최고가였던 22,000원 수준에서 약간 하락하였는데 아마 코인원 상장이 기대보다 늦어지는 원인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가격은 코인원의 최초 상장가격과 10%이상 차이가 나는 금액이므로 상장과 동시에 큰폭의 변동이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폴로닉스 모네로 일일가격선>

 

QTUM의 향후 가격전망을 추정하기 위해 최근 빗썸거래소에 상장된 모네로의 가격을 참조해보자. 위 그래프는 폴로닉스 거래소의 모네로 일일 가격추세선으로 모네로의 빗썸 상장을 2주정도 앞두고 큰폭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모네로는 짧은 기간에 300%에 가까운 폭등세를 기록하였는데 이에 비해 이에 비해 퀀텀은 최초 비트렉스에 상장된 가격에서 40%정도만 상승한 상태이다. 이는 투자자들이 QTUM의 코인원 상장이 생각만큼 파괴력이 크지 않다고 판단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QTUM 퀀텀코인의 코인원 상장은 곧바로 가격에 영향을 주게 될지는 미지수이지만 중장기적으로 지속적인 가격상승추세를 보일 것으로 생각된다.

 

상장과 동시에 상당한 폭으로 가격이 상승한다면 추격매수에 나서기는 약간 부담되지만 상장가격의 20~30% 오른 25,000원 수준에서 한동안 조정을 받는다면 계속해서 매입량을 늘려가는 전략을 펼치면 상당한 수익을 올릴 수 있을것 같다.

 

 

특히, 요즘들어 코인시장이 순환상승을 보이는 경향이 강하다. 이런 장에서는 1~2개의 코인으로 몰빵투자를 하다가 등락 시점을 잘못 잡게 되면 오히려 손해를 본다. 그냥 단순무식하게 메이저급 코인이라고 할 수 있는 5~6개 코인을 똑같이 투자한 후 기다리면 된다.

 

 

가상화폐 코인투자에 나선지 2주정도 되었는데 전반적으로 상승장에서도 실제 수입이 채 10%도 되지 않고 있는 내 자신을 반성하고 있다. 위와 같은 논리대로 20% 정도 오르는 종목이 나올때마다 처분하였다면 아마 지금쯤 30~40% 이상의 수익을 올렸을테고 운이 좋으면 50%도 가능했다.

 

1~2개 코인에 집중하다보니 나도 모르게 조급해진다. 다른 코인은 오르는데 내가 보유한 코인만 조용하면 손해 보는 듯한 그 마음이 가장 큰 적이라는 사실을 조용히 깨닫고 반면교사를 삼으려고 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