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분석

리플코인 가격전망 #0831, UAE 파트너쉽 호재 작용~

by 香港 2017. 8. 31.
반응형

UAE 외환송금 리플과 파트너쉽

 

어제 일부 가상화폐 매체에서 UAE의 외환거래소에서 외환송금을 위한 기술파트너로 Ripple과 제휴를 맺고 있다는 발표를 하였다.

 

이 여파로 리플코인 가격전망은 어제 오후에 단시간에 5% 가량을 상승하였고 지난 몇 일간의 지루한 조정에서 조금씩 벗어나는 훈훈한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현재 가격은 어제의 240원대에서 250원대로 올라 섰으나 거래량이 붙지 않아 앞으로 몇일간은 250원선을 지지선으로 조정과 등락을 거듭할 것으로 보인다. 그럼 이번에 호재가 된 아랍에미레이트의 리플 파트너쉽을 소개하고 가격전망을 더 알아보기로 하자..

 

 

 

우선 이 글은 크립토코인뉴스의 글을 번역한 후 주관적으로 편집하였다는 것을 밝히고 상세한 원문을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다.

 

<크립토코인뉴스 홈페이지>

https://www.cryptocoinsnews.com/

 

UAE의 외환송금회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지불할 수 있는 핀테크산업의 리플코인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음이 밝혀졌다.

 

31개국에 800개의 지점을 갖추고 있는 외환송금업체 UAE Exchange는 국제간 송금절차를 수행하는 송금시스템으로 사업파트너로 삼은 이유는 은행친화적인 Ripple의 공공블록체인 기술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국제 외환거래에서 Ripple coin의 Ripple Consensus Ledger 기술을 이용하면 국제간 파트너 연결이 용이하고 실시간으로 세계각국의 송금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에미레이트 항공과 아부다비 국립은행간의 외환송금 기술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는 것도 이번 기술제휴의 요인으로 보인다.

 

은행간 송금거래에 있어서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할 경우 전통적인 은행송금수수료 6%와 국가간 송금의 합의 완결도 3~4일이 걸리던 것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게 되면 수수료를 4%까지 낮출 수 있다고 보고되었고 실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은행간 국제송금거래 기술을 주력분야로 하고 있는 리플코인 시장전망은 상당히 밝다고 보여진다.

 

 

 

지난 1~2주일동안 리플코인 전망은 가격대가 170원대에서 340원때까지 100%가까운 급등락을 지속하면서 투자자들을 울리고 웃게 만들어 왔다. 

 

지난 몇일간은 230원대를 강력한 지지선으로 버텨왔으며 이제 서서히 240원대를 돌파한 후 250원대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있다.

 

 

260원대에서 Ripple coin을 매입한 필자로서는 희망적인 행복회로를 바탕으로 지금과 같은 우상향 추세를 이어간다면 어느 순간 포텐이 터져 380원~400원선 돌파도 크게 어렵지 않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280원대를 회복하는 것이 급선무이지만 그때까지는 지루하지만 소폭의 등락을 거듭하면서 하면서 점진적으로 올라 설 것으로 예측한다.

 

 

아래 이야기는 최근의 투자에서 나 자신을 비판하는 반성의 글이다. 

 

남들이 벌때 내가 못 번다고 손해가 아니다.

손해라고 생각하는 순간 조급해지고 실패한다.

참고 기다려라. 코인시장에서는 반드시 기회가 온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