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의학건강

키크는 스트레칭, 성장판에 도움되는 운동

by 香港 2015. 1. 27.
반응형

 

키크는 스트레칭, 아이 성장판에 도움되는 운동

 

아이가 성장을 하면서 키가 외모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므로 대부분의 부모들은 성장에 관하여 관심이 많아 질 수밖에 없다. 혹시라도 부모중에 한명이라도 키가 작은 단신이 있다면 혹시 자녀들이 닮지 않을까 많은 걱정을 하게 된다.

 

아이의 키는 부모로 부터 유전적인 영향이 크게 작용하는 것은 부인할 수는 없다. 그러나 아이의 성장환경에서 생활패턴이나 건강, 음식과 환경요인이 작용을 하게 되며 환경요인과 유전요인이 결합하여 아이의 키를 결정하게 되는 것이다.

 

현대 사회는 풍족한 식재료와 음식들로 인하여 아이들의 키가 많이 커졌지만 최근에는 교육열풍과 디지털기기의 보급으로 인하여 아이들이 밖에서 뛰어 놀기보다는 자연히 운동에 소홀해 질 수밖에 없어 성장기 아이들의 키가 정체상태에 있다고 한다. 결국, 아이들의 햇빛에 노출되는 빈도가 부족하고 활동량 감소는 아이들의 키크는 것을 방해한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그렇다고 아이들을 마냥 밖에서 놀릴 수는 없으므로 간단히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키크는 스트레칭 동작을 꾸준히 병행하거나 집에서 하는 운동을 익히게 되면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판을 자극하고  키를 부쩍 키울수 있기 때문에 많은 가정이나 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권유를 하고 같이 운동을 하면서 자녀들과 교감을 이루어가는 것이 키크는데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키크는 스트레칭은 처음부터 무리를 하기보다는 잠들기 전이나 오후에 틈틈히 전신근육과 관절을 완화해주는 맨손 스트레칭부터 가볍게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리를 어깨정도 벌리고 선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며 발목을 잡는 동작등은 몸을 유연하게 해주고 본격적인 키크는 스트레칭에서 몸이 무리하지 않도록 사전 준비운동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무리해서 허리를  굽히면 관절에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도 있으므로 적당히 몸을 푸는 것이 좋다.

 

특히, 이러한 준비운동들은 아이들의 키크는 성장판에 분화가 더 잘 되도록 사춘기 이전에 성장관리를 하는 것이 현명하며 아이들 키가 평균보다 10cm가량 작다면 상당히 세심하게 관리를 해줘야 한다. 남들보다 더 빨리 성장관리를 시작해서 성장판이 자랄 때 유전학적으로 최대로 나올 수 있는 키를 만들어주는 것이 바람직한 것이다.

 

여러 방송이나 잡지 그리고 인터넷 매체를 통하여 아이들이 키크는 스트레칭 방법이 꾸준히 소개되어 왔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효율적으로 키크는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동작 8가지를 선정하여 소개하려고 한다. 성장기에 이런 스트레칭 동작을 하루에 몇분간씩 꾸준히 하게 된다면 성장판을 자극하는 효과를 가져와서 키가 쑥쑥 자라는데 큰 도움이 돤다는 점을 잊지 말자.

 

 

 

아이 성장판에 도움되고, 쭉쭉 키크는 스트레칭

깍지끼고 기지개를 쭉 뻗기

1. 앞을 보고 똑바로 선다.

2. 어깨 넓이로 다리를 벌린다

3.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을 깍지끼고 위로 올린다. 

4. 팔을 올리면서 발끝을 조금씩 세운다.

5. 천천히 숨을 내쉬며 손을 제자리로 내린다.

 

앉아서 쭉 뻗기

1. 양쪽 다리를 앞으로 쭉 뻗고 허리를 펴고 앉는다.

2. 앉은 자세에서 그대로 몸을 앞으로 구부린다.

3. 숨을 내쉬면서 등을 구부려 아랫배가 쏙 들어가게 한다.

4. 숨을 들이쉬며 멈춰 있는다.

5. 다시 내쉬면서 머리를 자연스럽게 떨어뜨려 무릎부분에 오게 한다.

 

다리 붙여 모으기 

1. 양 발바닥을 붙이고 몸쪽으로 끌어당긴다.

2. 무릎을 10초정도 누른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발끝을 잡고 머리를 숙인다.

3.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오래 위치로 돌아온다.

 

다리 벌리기

1. 다리를 넓게 벌리고 다리 안쪽 전체를 바닥에 딱 붙인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허리를 쭉편다.

3. 숨을 내쉬면서 두손을 바닥에 대고 몸을 앞으로 구부린다.

4. 그 상태에서 두손을 턱을 괴어 바닥에 댄다.

5.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윗몸을 일으킨다.

 

누워서 허리 들어올리기

1. 반듯이 누운 자세에서 손바닥을 바닥에 댄다.

2. 무릎을 세워 뒷꿈치를 엉덩이 아래쪽으로 끌어당긴다.

3.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허리를 들어올린다.

4. 손바닥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한다.

5. 숨을 멈춘 후 그 상태로 10초동안 유지한다.

6.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허리를 바닥으로 내린다.

 

누워서 다리 올리기

1. 누운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무릎을 굽혀 들어올린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올린 다리를 양손으로 잡아당긴다.

3. 양쪽 다리를 각각 한번씩 들어올린다.

4.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쪽 다리를 동시에 들어올린 다음 양손으로 잡아당긴다. 이때 머리를 든다

5.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두 다리를 내리고 온몸의 긴장을 푼다.

 

어깨, 가슴 펴주기

1. 무릎을 꿇은 상태에서 두팔은 등뒤로 뻗어 깍지를 낀다. 손바닥은 바깥쪽을 향한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을 뻗으며 가슴을 내민다.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턱을 든다.

3. 숨을 멈춘 상태에서 동작을 멈춘다. 다시 숨을 내쉬면서 깍지낀 손을 천천히 내린다.

 

ㄷ 자 만들기

1. 반듯이 누운 자세에서 손바닥을 바닥에 댄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다리를 직각이 되도록 들어올린다. 여기서 숨을 멈춘다.

3. 숨을 내쉬면서 허리를 들어올려 머리 뒤쪽으로 넘긴다. 양손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한다.

4.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다리를 내린다. 다리가 수직이 되면 숨을 멈춘다.

5.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다리를 내린다.

 

이상으로 아이들 키크는 스트레칭 8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이런 스트레칭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아이들 키를 키우는데 분명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도 성장판이 일찍 닫히지 않고 계속해서 키를 자극하는 현상을 가져오므로 각 동작별로 지속적으로 키크는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참조하자.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