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분석

빗썸 VSYS코인 신규상장, 브이시스템즈 가격변동 전망

by 香港 2020. 3. 3.
반응형

VSYS 코인이 국내거래소 탑3위안에 있는 빗썸거래소에 상장이 된다고 잠시전 빗썸으로 부터 문자를 받았다.

 

오늘 3월 3일부터 상장을 위한 사전이벤트가 실시되고 이벤트 기간내에 빗썸에서 거래한 고객은 일정 비율만큼을 VSYS코인을 에어드랍으로 지급한다고 공지하였다.

 

통상 사전이벤트를 한다는 공지가 뜨면 이벤트 당일 또는 이벤트 후 2일 이내에 빗썸거래소에 상장되었던 전례에 비춰볼 때 3월 4일(수)이나 모레 3월 5일(목) 오후 6시에 상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빗썸 상장으로 앞으로 몇일간 핫하게 떠오를 VSYS 코인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상장가격 및 상장 후 널뛰기를 시도할 시세 변동추이에 대해 간단히 예측을 해보고자 한다.

 

 

 

 

VSYS 코인 현황

 

우선 VSYS 코인은 현재 MXC거래소와 후오비 그리고 OKEX 등 대형거래소에 등록된 코인으로 활발히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코인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코인시세는 개당 약 55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총기준으로 전체 코인중 64위에 랭크되고 있다. 아래 차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2019년도에 여러 거래소에 상장을 하면서 가격이 285원대까지 폭등하였고 이후 점진적으로 하향추세로 접어 든 후 최근 조금씩 상향으로 움직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VSYS 코인은 어떤 코인인가?

 

브이시스템즈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VSYS coin은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3대 개발자로 PoS(증거방식 Proof of Stake) 창시자로 알려져 있는 써니 킹 Sunny King 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 유명하며 그 덕분에 손쉽게 대형거래소에 안착을 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써니 킹은 얼굴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이더리움 생태계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으로 개발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을 정도로 그 실력이 출충한 인물이라고 불리우고 있다.

 

 

 

 

아울러 그가 개발에 참여한 코인 2가지는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메이저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시총 10위권 안에 랭크되어 있다.

 

VSYS coin은 개발 당시에 7,200btc의 투자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상장을 통해 그 자본금은 훨씬 더 높게 형성되어 있을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새로운 알고리즘인 슈퍼노드로 SPoS (Supernode Proof of Stake) 방식을 채택하였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상당히 우수하고 사업 전망 또한 스캠에 가깝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다.

 

VSYS 코인이 채택하고 있는 SPoS의 장점은 내가 보유한 코인을 거래소 지갑에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지분증명을 지원하는 지갑에 보유하게 되므로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이런 방식을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마스터노드 Master Node 라고 할 수 있다.

 

 

 

 

코인을 자동으로 보관하면서 일정량을 이자로 받는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이로 인해 과공급이 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부분은 이자공급수량의 단계별 축소와 지분소각으로 시장유통량을 조절할 것으로 보인다.

 

이상과 같이 여러 정보를 취합한 결과에 따라 VSYS 코인에 대해 간략히 알아 보았다. 더 많은 부분을 알고 싶다면 VSYS 홈페이지나 관련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확인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빗썸 상장에 따른 시장의 변화

 

이번에는 빗썸 상장 후 단기간에 펼쳐질 시세 레이스 및 변동 추이를 예상해 보자. 우리는 흔히 상장코인이라고 하면 첫날 상장과 동시에 순식간에 오픈가격의 2~5배까지 폭등하고 곧바로 내리 꽂으면서 시장가격에 수렴해 가는 모습을 생각하게 된다.

 

 

기대심리에 젖어 높게 매수하였다가 다시는 오지 못할 가격으로 매수한다면 그것보다 마음아픈 것은 없지만 몇일전 빗썸에서 상장한 퀸비 코인 이전까지는 어쩔 수 없는 현상이었다.

 

대박과 한탕을 노리는 불나방과 이를 적절히 이용하면서 실리를 취하는 합리적 투자자들간의 싸움은 그래서 늘 흥미로웠고 1주일전까지는 합리적 투자자들이 승리를 해 왔다.

 

 

퀸비코인 상장 첫날 움직임

 

 

직전에 상장한 퀸비코인의 가격추이

 

최근 퀸비 코인이 상장되면서 상황이 바뀌었다. 퀸비 코인은 첫날 오픈과 동시에 높은 가격을 형성하면서 곧바로 내려오는 듯 싶어 이전과 같은 양상을 보이는가 싶더니 다시금 강한 투기심리의 매수세에 힘입어 재차 상승하기 시작했다.

 

무려 시장 오픈가격의 10배 이상까지 몇시간 동안 상승을 하면서 미리 뛰어든 불나방들에게는 엄청난 수익을 안겨 주었고 합리적 투자자들은 높은 가격대에서 물리는 것을 두려워하여 시장 진입을 봉쇄당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지금은 상장가격의 2배에서 3배로 가격이 형성되어 안정화 추세를 찾고 있지만 장시간에 걸쳐 무서울 정도의 상승력을 보여 줬다는 점은 이번에 상장하게 될 VSYS 코인에게도 시사하는 점이 많다고 할 수 있다.

 

이상과 같은 모든 점을 종합하고 현재 코인투자자들의 억눌린 심정과 한탕심리를 생각한다면 VSYS 코인도 퀸비코인과 같은 전례를 따를 가능성이 매우 높다.

 

 

 

 

VSYS 코인의 가격변동 추이 예상

 

필자가 예상하는 가격대는 다음과 같다.

 

▶ 상장 개시가격 : 40원~45원

▶ 극초반 최고가 : 100원~120원 (상장 후 최초~3분 이내)

▶ 초반 조정가격 : 60원~70원 (상장 후 5분~15분 이내)

▶ 중반 상승가격 : 200원~400원 (상장 후 30분~4시간 이내)

▶ 후반 시장가격 : 70원~80원 (상장 후 6시간~3일 이내)

 

아마 이런 추세로 시장가격이 상승하였다가 안정세를 찾아 갈 것으로 보인다. 이전과 확연하게 다른 점은 극초반을 제외하고는 누구나 시장상황 및 변화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들이 있으므로 충분한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가장 주의할 점은 초반 조정가격인 60원~70원대에서는 치열한 싸움이 벌어질 가능성이 높다. 한탕을 바라는 온갖 투기자금이 유입되겠지만 해외계좌에서 빗썸으로 송금해 온 물량들과 격전이 벌어지고 대회전이 이어질 것이다.

 

그렇지만 퀸비코인을 생각한다면 지난 1~2월의 활황장에 힘입어 시장에 진입했다가 물려있는 투자자들이 대박으로 만회하려는 투기 심리가 강하기 때문에 대회전에서 승리한다면 급격한 우상향으로 상장가의 10배 이상을 바라볼 수도 있을 것이다.

 

모두에게 행운이 깃들기를 바라면서....

 

PS.

1. 위 글은 VSYS 코인의 상장에 대한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서술하였으며 투자를 권유하지 않습니다.

2. 투자실패에 따르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