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분석

아인스타이늄(EMC2), 밀레바(MIL) 에어드랍의 수익률은?

by 香港 2019. 7. 25.
반응형

7월은 대부분의 코인투자자들에게는 잔인한 달로 기억이 될 것 같습니다.

 

올초부터 조금씩 꿈틀거리던 비트코인 가격은 3월에 갑자기 100% 가까이 상승하면서 탄력을 받았습니다.

 

이후 6월 28일에 1680만원이라는 직전 최고가를 찍으면서 마감을 하였는데요.

 

행복했던 6월은 끝이 났고 7월부터는 가슴아프고 길고 긴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1060만원부터 1500만원까지를 2~3차례 등락하면서 메이저알트들과 일반 알트들이 속절없이 30~50% 정도의 시세로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필자 역시 7월에만 -28%의 손실을 기록한 상태인데요. 아마도 이번에 시황분석을 정확히 하였거나 운이 좋은 소수의 투자자들 외에는 저처럼 이번달에만 거의 대부분 30% 가까운 손실을 기록하였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최근 2~3일간 비트코인은 물흐르듯이 하락하는 추세를 보여왔으나 오늘 아침에 일부 소폭이나마 반등에 성공하여 1140만원대에서 1200만원까지 올라섰으나 다시 1180만원을 저항선으로 치열한 공방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제 아침에 일부 악성코인들을 손절하면서 보유하고 있는 코인을 축소하였고 다음 8월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제가 보유한 코인중에 안정성을 추천하라면 당연히 첫번째는 대장주인 비트코인이고 그 다음으로는 아인스타이늄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캐쉬, 리플과 같은 메이저 알트가 아닌 아인스타이늄 EMC2 코인이라니 약간 어리둥절할 수도 있겠지만 현재시점에서부터 3개월동안은 아인스타이늄이라고 자신있게 추천을 할 수 있는데 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인스타이늄 코인은 지난 3월 초순에 밀레바(MIL)코인의 에어드랍 1:3을 발표하면서 약 2배의 상승을 기록하였고 이후 6월 29일에 186원을 기록한 후 꾸준히 하락하면서 현재는 80원대서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앞으로 아인스타이늄의 추세가 어떻게 될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에어드랍과 관련하여 향후 장세를 예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어드랍비율 1:3

 

EMC2 코인 1개를 보유하면 3개의 MIL 코인을 무상으로 받는다는 의미입니다. 아직 밀레바(MIL)코인의 발행가격은 알 수 없습니다만 총 27억개를 발행하고 이중 1/3은 아인스타이늄을 보유한 유저들에게 무상으로 분배됩니다. 나머지 2/3는 로드맵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지급하거나 유보금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2) 밀레바 MIL 코인

 

이번 MIL 코인의 에어드랍에서 향후 투자성공을 기대하려면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2가지입니다. 우선 업비트나 비트렉스에서 MIL코인을 거래소에서 지원할 것인지와 MIL 코인의 발행가가 얼마가 될지 입니다. 거래소에서 에어드랍을 지원한다는 의미는 결국 해당 거래소에서 코인이 상장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이는 엄청난 호재가 됩니다.

 

 

3) MIL 코인의 상장여부

 

아쉽게도 2018년부터는 대부분의 거래소가 에어드랍을 거래소 지갑에서 지원하지 않으므로 현실적으로 업비트나 비트렉스에 직상장은 어려울 것입니다. 직상장이 어렵다면 중소규모의 작은 거래소에서 상장을 시도하고 이후 1~2년안에 대형거래소를 뚫는 방법이 있으나 이 또한 로드맵일뿐 어렵다고 봐야 하므로 당분간은 에어드랍된 밀레바코인의 현금화 를 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4) MIL 코인의 발행가격

 

밀레바는 27억개가 발행됩니다. 시장상황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게 될 9억개는 일부 소각도 가능합니다. 우선 27억개의 발행수량을 생각해 볼때 1코인당 10원(USD 0.01) 전후를 가정해 본다면 약 300억원정도의 발행가액이 예상되나 에어드랍 수량과 투자자 지급수량이 있으므로 현실적으로는 100억원이 될 것이고 일부 소각을 감안하면 50억~100억으로 봐야 합니다. 밀레바코인은 발행가격을 미니멈 1원에서 맥시멈 10원정도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에 따른 발행가격은 대충 계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5) MIL 에어드랍 수익률 모델

 

우선 가정을 세워야 합니다. 거래소 상장지원은 없고 밀레바 코인의 개당가격을 맥시멈 10원으로 예상해보겠습니다. 거래소 지원이 없다면 얼마전에 에어드랍을 5:1로 실시한 이그니스와 비교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그니스는 에어드랍 발표 후 약 3배가 상승하였고 이후 조정을 거치면서 스냅샷 시점에서는 80% 상승한 가격인 50원선에서 실행되었습니다.  GPS 1개의 발행가는 50원이므로 이그니스 5개(250원)를 투자하면 발행가 기준으로 GPS 1개(50원)의 수익을 받았습니다.

 

 

 

6) 아인스타이늄의 가격상승 예상

 

MIL 코인 1개당 발행가를 10원이라고 한다면 EMC2 코인 1개당 30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현재 아인스타이늄의 시세를 넉넉잡고 100원이라고 본다면 약 30%의 기대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그니스가 20%의 수익을 받았다면 아인스타이늄의 30% 수익은 상당히 높은 수준이 되므로 이를 상쇄하기 위한 가격상승이 발생할 것입니다.

 

산술적으로 계산해보면 MIL 코인의 발행가가 10원일때 아인스타이늄(EMC2)이 150원이 된다면 20%의 수익을 볼수 있습니다. 5원이 발행가라면 현재가 100원(현실은 80원선이지만)에서 소폭 오르는 120원 전후를 예상할 수 있고 발행가가 10원을 초과한다면 현재 가격에서 더 큰 폭의 상승세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아주 만약에, 만약이지만 아인스타이늄이 업비트 직상장으로 결정된다면 상장시세는 발행가 대비 최소 3배이상에서 결정되므로 마더코인인 아인스타이늄의 가격상승은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는 0.001%의 희망섞인 꿈이지만요. 꿈꾸는 것도 못한다면 우리가 무슨 재미로 살아갈 수 있을까요. ㅎㅎ

 

 

이상과 같이 아인스타이늄의 밀레바코인 에어드랍과 관련하여 향후 가격과 수익률을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80원대를 강력하게 횡보하고 있는 아인스타이늄은 향후 2~3주내로 에어드랍 확정발표를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밀레바코인의 가격도 초미의 관심사이므로 현 시점에서 아인스타이늄의 가격이 80원선 초반대나 그 아래로 내려온다면 조금씩 구입하는 것도 향후 2~3달후를 준비하는 성공투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