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분석

코인판 루머분석, 리플 XRP 10만원까지 예상? 미친...

by 香港 2020. 12. 5.
반응형

 

코인판에서 대세상승기 가장 마지막에 달린다고 정평이 나있는 코인 중에 하나가 XRP 리플코인이다. 절대 망하지 않는 코인이며 발행물량이 어마어마한 코인이다.

 

우스개 소리로 리플 회사의 운영비가 부족하면 리플코인을 더 많이 찍어서 충당한다고 말한다. 실제 운영비때문에 코인을 더 발행한다고 CEO도 말한 적이 있다.

 

대세 상승기의 끝물에 반짝거리다가 대폭락을 맞이한 것으로 유명한 리플 코인이 최근 11월 15일부터 보름동안 무지막지하게 달려왔다.

 

 

최근 최고가였던 850원대를 기준으로 약 4배까지 상승하였다. 겨우 400% 상승한 것 뿐인데 이게 무슨 엄청나냐고 말한다면 정말 초보 코인러이다. 

 

시총이 가벼운 애들은 하루에 10배이상 오르기도 하지만 리플은 시총이 2~3위를 달리는 종목이다. 현재 시총기준으로 31조원으로 어마무시한 코인이기도 하다.

 

이런 코인이 10여일만에 4배이상을 찍고 내려왔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2018년 1월로 되돌아 가보자. 2017년 중반까지만 해도 200~300원에서 횡보하던 가격은 무려 4900원까지 찍고 급전직하로 내려왔다.

 

대폭락의 끝물에 리플코인을 붙들고 있다가 아직까지 펜트하우스에서 구조대를 기다리고 있는 유저들도 간혹가다 볼 수 있다. 

 

 

이런 국민코인과 다름없는 리플 XRP코인을 가지고 무려 10만원까지 오를 수 있다고 펌핑하는 미친 분들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지들 생각은 자유이고 글을 올리는 건 자기 마음이지만 의외로 코인러중에는 단순무식하고 남의 말을 잘 믿는 맹목적인 사람들이 꽤 있다.

 

 

<리플 월봉차트>

 

이들이 이야기하는 리플 10만원설을 따라가 보자. 그냥 재미로 보기 바란다.

 

♣ 작전세력들은 지난 1~2년간 꾸준히 리플을 매집해 왔고 스파크토큰 에어드랍이라는 미끼로 850원대까지 상승을 했을때 매도를 통해 차익을 실현했고 자금을 축적했다.

 

♣  스파크토큰 드랍으로 기대감에 들떴던 투자자들이 생각보다 수익이 높지 않다는 실망감에 리플을 던지기 시작하면 다시 200원대까지 빠지고 개미 떨구기를 시작한다.

 

♣ 자본이 축적되었던 고래들과 세력들이 다시 재매집을 하고 2021년까지 상승장이 펼쳐진다. 10만원까지 상승할 수 있다.

 

 

사실 위와 같은 얼빠진 스토리라서 그냥 웃어주면 된다. 코인판에는 작전세력과 고래이야기는 어디든 넘치기 마련이고 큰 이익을 보든 손해를 보든 자기의 실력과 운을 탓하기 보다는 남을 탓하는 심리가 있다.

 

분명한 것은 리플이 뛰기 시작하면 항상 긴장을 타야 한다는 것이다. 가장 끝물에 크게 데였던 기억들을 되살려 본다면 오른다고 마냥 웃지 말고 적당히 먹었으면 내리라는 것이다.

 

요즘 은행의 정기예금 이자율이 1%도 안된다. 너무 큰 대박을 노리지 말자. 남들과 비교하는 행복은 늘 패배한다. 나만의 셀링포인트와 기대 수익률을 항상 좁게 잡고 운용하자.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