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투자

코인 & 해외주식 투자, 재테크로 3년 10억원만들기 도전~

by 香港 2021. 3. 10.
반응형

 

2021년 새로운 한해를 시작하면서 코인시장이 엄청난 불장을 맞이했습니다. 안전하게 투자하면서 늘려왔던 자본금 4,400만원은 불장에서 위력을 발휘했습니다. 뜻하지 않는 운도 많이 따랐습니다. 

 

부자들에게 4천만원은 작은 금액일지 몰라도 나에겐 소중하고 큰 돈였습니다. 보다 신중하게 코인 종목을 골랐고 저점에서 움직이지 않는 코인 위주로 투자했습니다.

 

 

1월 중순이 되니 코인들이 미쳐 날뛰기 시작했습니다. 종목선정만 잘해놓으면 가만히 있어도 2~3일내에 폭등을 해댔고 계좌에 찍히는 원화금액을 보면 가슴이 웅장해졌습니다.

 

1월 말경 한달간의 수익금을 1차 정산했습니다.

비록 중고차이지만 그랜저 2016년식을 1700만원에 구입했고

해외직구로 86인치 TV와 적당한 오디오세트도 장만했습니다.

늘 성원해주는 아내와 자랑스런 나를 위해, 사랑스런 딸을 위해

1000만원 정도를 낭비했는데도 코인계좌에는 5천만원이 남아 있었습니다.

 

갑자기 무엇인가 홀린 듯이 마음속으로 다짐을 했습니다. 코인시장이 좋을때 열심히 노력하고 싶었습니다. 

 

그래! 한번 도전해 보자.

5천만원으로 3년 안에 10억원을 만들어보자.

 

 

은퇴도 얼마 안남은 나이고 경제활동을 얼마나 더할지 모르지만 노후자금으로 10억원 정도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원하다고 되는 일이 아니지만 간절히 원하면 우주의 기운이 따라올 수 있습니다.

 

 

2월이 되면서 해외주식을 주변에서 권했습니다. 코인판에서 수익이 따라주고 있던 때라 시큰둥했지만 사실 코인은 위험자산입니다. 2018년 비트코인 대폭락 후 죽고 싶을 정도로 괴로웠던 시절을 겪다보니 안전자산을 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금만큼은 보전하려고 안전하고 장기투자로 할 수 있는 해외주식을 스터디했습니다. 장기적립식 TQQQ를 알게 되었고 단기적으로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는 라오어의 무한매수법도 공부했습니다. 코인에서 발생한 수익을 해외주식으로 옮겼습니다.

 

 

지금까지는 정말 운이 좋은 2021년이라고 생각합니다. 

 

1월에는 4,400만원으로 출발해 1월 말에 약 3,000만원의 수익을 올렸고 대부분의 수익금을 차량과 가재도구, 용돈으로 헤프게 썼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는 내가 믿음이 가는지 짠돌이같은 아내님이 무려 950만원을  대출해줬고 앞으로 일정 수익마다 배당을 상납하기로 했습니다.

 

 

2월도 코인은 불장이었습니다. 자본금 5천만원으로 출발해 1억원을 돌파했고 무려 100%의 경이적인 수익을 올렸습니다. 자신감이 하늘을 찌릅니다. 경험상 이럴 때가 위험합니다. 위험자산인 코인에서 일부 자금을 해외주식으로 옮길 준비를 하면서 마음을 붙잡았고 장투종목을 공부했습니다.

 

업비트 3/10 계좌 보유액
바이낸스 3/10 계좌 보유액

 

3월은 코인이 어렵게 출발했습니다. 비트코인이 횡보하면서 변동이 심했고 개별종목들도 널뛰기를 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3/3~3/5 경에 리셋후 새롭게 구입한 코인들중 NFT 코인들이 힘을 내면서 의외로 수익이 많이 나고 있습니다.

 

10여일이 지난 지금 벌써 3,000만원 가까이 수익이 올라왔습니다. 코인은 변동률이 심해 장부상 금액은 소용이 없다는 걸 잘 알고 있지만 그래도 마음만은 해피합니다. 게다가 3월 초순에 장투적립용 TQQQ가 가격조정이 이루어지고 있고 나름 저점으로 판단한 가격으로 270주, 약 2,500만원을 매입했습니다.

 

 

위험자산 코인과 비교적 덜 위험한 해외 장기적립식 투자가 혼합되면서 포트폴리오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해외주식은 장기적립식 TQQQ투자이며 초기자본금 2,000만원+매월 50만원씩 불입하면서 10년을 투자할 생각입니다. 3년쯤 지나면 100% 정도의 수익률이 올라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제부터 해외주식 단기투자로 무매법을 적용한 5종목을 시작했습니다. 각 종목별로 40회씩 투자하며 누적평단의 10%가 초과하면 매도하고 다시 시작하는 기법의 투자방법입니다. 

 

 

라오어님이 고안한 투자법으로 위험은 최대한 낮추면서 수익은 적정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방법인데 무한매수법을 검색하시면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알 수 있으므로 먼저 공부하시면 되겠습니다. 

 

단기 무매투자에서 올라오는 수익은 종목을 늘리거나 장기적립식 계좌에 추가로 투자할 생각입니다. 이렇게만 된다면 코인과 해외주식은 별개로 운용될 수 있겠습니다. 

 

굳센 마음으로 시작하는 원대한 계획을 위해 최대한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종목을 선정하면서 노력하겠습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