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피트리 키우기 3, 행복나무 화분 분갈이 순서와 주의할 점

by 香港 2023. 3. 8.
반응형

해피트리 키우기로 사용하는 화분이 조금 작다고 생각하면 큰 화분으로 분갈이를 해야 합니다. 적당한 분갈이는 식물을 다시 한단계 성장하도록 만들어 주는 중요한 사항입니다.

 

작은 화분에서는 충분한 영양공급이 불가능하므로 해피트리의 성장과 유지력이 저하됩니다. 해피트리 생육에 적당한 크기의 화분으로 교체하는 방법으로 행복나무 화분 분갈이에 주의할 점을 알아보겠습니다.

 

해피트리 화분 분갈이 순서 및 주의사항

 

분갈이 시기

해피트리의 분갈이 시기로 적당한 계절은 식물이 활발하게 자라는 봄철이 가장 좋습니다.

 

화분 선택

현재 키우고 있는 화분보다 한 사이즈 정도 더 큰 화분을 선택하면 적당합니다. 화분에 적절한 크기의 배수구가 있고 이물질이 없는 깨끗한 화분을 사용하면 됩니다.

 

분갈이 혼합토 준비

토트 모스와 펄라이트, 버미큘라이트가 함유된 고품질 혼합토를 사용해 주세요. 또한 천천히 효과가 발휘될 수 있는 비료를 혼합물에 추가해도 됩니다.

 

기존 화분에서 해피트리 교체하기

행복나무의 뿌리 주변의 흙을 부드럽게 풀어 낸 후 조심스럽게 화분에서 들어올리면 됩니다. 뿌리가 상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뿌리 다듬기

화분에서 꺼낸 뿌리가 복잡하고 상태가 좋지 않다면 깨끗한 가위를 이용하여 다듬어주기 바랍니다. 뿌리 다듬기를 하면 뿌리가 뭉치지 않고 외부쪽으로 풍성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새 화분에 혼합토 추가

뿌리의 상단부가 새 화분의가장자리에서 약 3cm 아래 위치하도록 해피트리를 세워주고 그 아래쪽으로 혼합토를충분한 채워 주어야 합니다.

 

해피트리 화분에 심기

행복나무를새 화분에 심어 준 후 화분용 혼합물로 화분 주변의 공간을 채워 주세요.손가락을 이용해서 흙을 적당히 눌러주면서 채우면 됩니다.

 

분갈이 후 물주기

화분에서 물이 빠지기 시작할 때까지 충분히 물을 줘서 분갈이 한 흙을 적셔 주어야 합니다.

 

분갈이 화분의 좋은 위치

분갈이를 한 후, 해피트리는 밝은 곳으로 옮겨주어야 합니다. 햇빛을 직접 받지 않으면서 간접광이 잘 드는 곳이 좋습니다. 며칠 동안은 직사광선을 피해 주세요. 분갈이 후 안정적으로 해피트리가 생장하고, 분갈이에 따른 불안정을 회복하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이상과 같이 해피트리 분갈이에 주의할 점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이제 곧 다가오는 봄철에 해피트리를 더욱 풍성하게 키우고 예쁜 잎을 볼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분갈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