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상식지혜

봄축제 충남 논산딸기축제, 가족과 함께 맛있는 딸기체험 정보!!

by 香港 2023. 3. 8.
반응형

겨울철 2월과 3월 초순의 포근한 날씨로 인하여 따뜻한 봄기운으로 물씬 느끼는 계절이 왔습니다. 이제 조금만 있어도 봄철을 대표하는 꽃과 딸기가 제철을 맞이합니다.

 

우리나라 봄축제로는 유채꽃과 매화, 산수유 축제가 유명하고 딸기축제도 유명합니다. 매년 봄을 알리는 3월 초순은 논산딸기축제가 개최되는데 봄철의 화사함과 빨간색 딸기가 유혹하는 논산딸기축제!!

어떤 특별함이 있는지 알아볼께요.

 

사진출처  :  논산딸기축제 홈페이지

                                                               

<논산딸기축제 행사 정보>

축제기간 : 202338() ~ 312()

죽제장소 : 논산 시민공원 및 시민운동장

 

 

마침 논산딸기축제는 봄축제로 오늘 3월 8일부터 개최됩니다. 이번 주말까지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므로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논산에 와서 축제와 함께 주요 관광지를 찾아보면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아래 포스터는 논산딸기축제와 관련한 다양한 행사일정과 내용들이 표시되어 있으므로 원하는 행사 및 시간에 맞춰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논산딸기의 유래와 맛

 

약 90년의 재배 역사를 가진 논산의 딸기 산업은 지역 특산품의 발전과 재배농가의 소득증대와 홍보를 위해 개최하면서 전국적인 인지도가 상승하였습니다. 

 

특히, 논산딸기는 가장 좋은 품질을 보증하면서 정부에서 탑딸기라고 명칭을 받았다고 합니다. 논산의 깨끗한 물과 맑은 공기, 비옥한 토양이 우수한 품종의 딸기 재배와 잘 맞아 떨어지면서 재배농가들이 늘어나면서 논산의 주요 특산물이 되었습니다.

 

 

논산의 지역 문화와 관광지의 멋을 느낄 수 있는 논산딸기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청정딸기 수확체험과 딸기케이크 만들기, 딸기디저트 카페 등은 자녀와 함께 가족이 즐기기 아주 좋아요.

 

약간의 모험심도 있다면 논산에서 헬기타고 탑정호 여행 프로그램도 좋고, 각종 공연과 문화예술 행사까지 아주 다채롭게 딸기축제가 진행됩니다.

 

 

 

딸기는 외관이 아름답고 향기가 뛰어난 과일입니다. 적당한 감칠맛과 산미가 골고루 조화되어 우리의 입맛을 자극하고 아주 상쾌한 맛과 함께 영양적으로도 비타민C의 함량이 높습니다. 

 

딸기가 특산지인 논산은 비옥한 농토와 풍부한 일조량, 청정한 수자원으로 매향과 설향 등 우수한 품종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논산딸기축제를 통해 논산 딸기를 마음껏 체험해보세요.

 

이번 주말에 봄축제로 논산딸기축제에 참여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지역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