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상식지혜

해피트리 키우기 1, 공기정화식물로 유명한 해피트리 생육환경

by 香港 2023. 3. 8.
반응형

드라세나 프라그란스 또는 옥수수 식물이라고 불리는 해피트리(행복나무)는 아프리카가 원산지로 열대 식물입니다.드라세나과에 속하며 예쁜 모양의 잎과 공기 정화 효과로 유명한 인기 있는 하우스 식물입니다.

 

성장이 느린 식물이지만 제대로 성장하면 높이 약 1.8미터까지 자라는 식물입니다. 줄기의 꼭대기에는 장미 모양으로 길고 좁은 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잎은 일반적으로 녹색이지만 노란색과 흰색도 있습니다.

 

 

해피트리 키우기는 주변환경에 따른 알맞은 제공과 물주기를 한다면 실내에서 외형이 아름답게 잘 자라는 식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해피트리의 일반적인 생장조건을 알아 볼께요.

 

조명

해피트리는 밝지만 직사광선이 아닌 간접적인 빛이나 조명에 적합한 식물입니다. 직사광선을 견딜 수는 있지만 취약한 편이라서 과도한 햇빛은 나뭇잎을 태우고 마르게 만듭니다. 빛을 많이 받는 창문 근처에 두시되, 직접 햇빛이 닿는 곳은 피해야 합니다.

 

토양

대부분의 관상수들과 마찬가지로 해피트리도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선호합니다. 토탄 이끼, 펄라이트, 버미큘라이트를 함유한 고품질의 배양토와 혼합토를 이용하는게 유리합니다.

 

 

습도

해피트리 키우기는 열대식물이므로 비교적 습도가 높은 곳에서 생육환경이 최적화됩니다. 해피트리 잎에 수분이 많이 접촉되도록 분무를 자주 해주기 바랍니다. 해피트리 근처에 가습기를 이용하면 알맞은 습도를 제공하므로 좋은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온도

해피트리는 15°C~23°C 사이의 온화하고 따뜻한 온도를 좋아합니다. 차가운 바람이나 뜨거운 열이 가까이 있는 곳에 화분을 두면 안됩니다.

 

비료

성장기인 봄철과 여름철에는 균형 잡힌 비료가 필요합니다. 비료는 2주~3주에 한 번씩 주는게 좋습니다. 정확한 사용법은 해당 비료의 사용 지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해피트리 물주기

 

흙의 겉표면이 마를 때만 물을 주면 됩니다.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을 수 있습니다. 물을 주는 양은 적당히 줘야 하며 화분 배수구에서 물이 잘 빠지도록 해야 합니다.

 

해피트리 키우기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물주기 인데요. 다음 글에서는 해피트리에 물을 주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