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피트리 키우기2, 행복나무 물주기 주의할 점 알아보기

by 香港 2023. 3. 8.
반응형

해피트리 키우기 2탄으로 공기정화식물인 해피트리에 제대로 물 주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정에서 관상식물을 잘 키우려면 물주는 방법을 올바르게 해야 합니다. 가장 필수적인 생장환경의 요소라고 할 수 있어요..

 

해피트리(행복나무) 화분에 물을 줄때는 화분의 배수구에 물이 빠지기 시작할 때까지 충분히 줘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해피트리 뿌리까지 물이 충분히 공급됩니다.

 

너무 많이 자주 물을 주게 되면 뿌리가 썩을 가능성이 아주 높아요. 그래서 물을 주는 타이밍은 물을 준 후에 다시 흙이 마르면 그때 물주기를 하면 됩니다. 이런 물주기 횟수는 해피트리의 위치와 생육 환경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 온도, 습도, 공기 순환 등의 환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해피트리 물주기 할 때 주의할 점

 

토양 점검은?

해피 트리에 물을 주기 전 화분의 흙을 만져보세요. 흙의 상부가 마르고 흙이 만져지면 물을 주면 됩니다. 만약 흙이 촉촉하고 수분기가 있다면 더 기다린 후에 다시 한번 확인하고 물주기를 하세요.

 

물은 충분히?

해피 트리 물주기는 화분의 배수구에서 물이 빠질 때까지 듬뿍 물을 주어야 합니다. 뿌리에 충분한 물을 공급하고 토양에 축적된 염분을 물이 씻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물주기를 많이 하면?

해피 트리 화분에 물을 과도하게 주진 마세요.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어 해피트리가 제대로 자라지 못하고 죽을 수 있습니다. 충분히 주되 흙상태를 보면서 주시기 바랍니다.

 

 

물 온도는 어떻게?

차가운 물은 해피트리 뿌리에 충격을 줄 수 있어요. 가급적 실온의 물을 이용해 관수를 해주세요. 그리고 경수나 염소 함량이 높은 물도 해피트리를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자제해야 합니다.

 

화분 받침에 물이 있으면?

물주기를 한 후에 화분 받침에 물이 남아 있다면 뿌리를 물에 담근거나 다름없습니다. 해피트리가 물에 앉지 않도록 화분 받침 접시를 비우기 바랍니다. 고인 물은 뿌리 생육환경을 악화시키고 부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해피트리, 행복나무 물주기로 키우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키 포인트는 물은 충분히 주되, 흙이 완전히 마르면 물주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