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테크/블로그

스팀잇 steemit, 스팀달러로 스팀파워 구입하는법~

by 香港 2017. 7. 31.
반응형

 

스팀잇 steemit 초보가이드

 

 

steemit 스팀잇에 가입하여 7일이 지난 후 3.494 스팀달러의 수입이 발생하였다.

 

스팀달러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으로 환전을 한 후에 현금화를 할 수 있다고 알고 있지만 아직까지 그 단계는 멀기만 하다.

 

실제로 스팀달러를 이용해 현금화를 한 사람들이 많이 있겠지만 불행하게도 난 아직 그 경험담을 접해보진 않았다. 아마 조만간 실제 수익이 발생하면 자연스럽게 알게 될 것으로 생각하고 지금은 알찬 글을 더 많이 올리는데 주력하고  싶다.

 

 

스팀잇의 수입구조는 글을 작성한 후 7일 동안 다른 사람에게 받은 Voting 수입금액을 내가 독식하는 구조가 아니고 배분비율에 따라 보팅한 사람들과 다시 나누게 된다. 반대로 내가 다른 사람의 글에 보팅을 했다면 그 글이 7일째가 될 때 같은 방법으로 나도 분배를 받는 구조이다.

 

결국, 보팅을 많이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보팅을 유효적절하게 하는 것도 상당히 중요하다. 보팅에 따른 수입금액을 높이는 방법은 다양하겠지만 우선 스팀파워를 끌어 올려야만 보팅으로 받는 수입과 보팅을 하는 금액이 상승하게 된다.

 

 

그래서 처음 발생한 스팀달러 수입을 가지고 스팀파워를 구입하기로 하였다. 시작은 작지만 끝은 창대할 것으로 믿으면서 구입하는 법을 알아보자.

 

1. 지갑을 열고 처음 받은 스팀달러 수입을 확인

현재 스팀파워는 3.298 STEEM 이며 이번에 처음 받게 된 스팀달러 수입은 3.494 달러이다. 스팀파워가 높아야 영향력이 쎄지므로 과감하게 배팅하자.

 

 

2. BUY STEEM OR STEEM POWER 를 누른다.

스팀달러와 파워간의 교환비율을 알 수 있고 이체 계좌를 부여받아야 한다.

 

3. 트레이드 화면에서 스팀달러와 스팀파워를 선택하고 Get Deposit Address 를 클릭한다.

 

실제 교환할 거래금액을 표시하면 구입가능한 스팀파워를 알 수 있다.

 

5. 계좌번호를 받은 후에 복사 붙여넣기 준비를 한다.

 

 

6. 스팀 거래화면에서 빠져 나온 후 내지갑에서 스팀달러 금액을 클릭하자.

팝업창이 떴고 가장 위쪽에 있는 Tranfer 이체를 선택한 후 송금을 실행한다.

 

7. 송금화면창에서 송금할 액수를 적은 후 SUBMIT 을 누른다.

이때 실제 받을 계좌명은 'blocktrades' 를 기입한다.

 

8. 제대로 송금되었는지 검사를 하기 위해 월렛을 누른다.

월렛창에 빨간색으로 3 이 표시되어 있다. 아마도 거래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들어왔을 것이다.

 

9.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교환하는 작업이 완료되었다.

 

이상과 같이 최종적으로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전환했다. 3.494 스팀달러가 이체되었으며 3.298이었던 스팀파워는 5.906으로 증강되었다.

 

이전까지는 보팅을 해도 0.01불이 증가하거나 아예 증가가 되지 않았었다. 이번에 스팀파워가 증가한 기념으로 보팅을 한 결과 첫번째 보팅에서는 0.06불로 대폭 증가하였다. 그 다음번 보팅에서는 다시 0.01불로 하락하였다. 그 이유는 아직 모른다.

 

처음부터 많이 알면 좋겠지만 아직 시스템의 이해도 충분치 않은 상태에서 오히려 머리가 아플 수 있다. 시간은 내 편이므로 천천히 배워 나가면서 한가지씩 알게 되는대로 올릴 예정이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