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테크/블로그

블로그로 돈벌기,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효과 알아보기

by 香港 2020. 12. 9.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html 편집으로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볼 예정이다. 크게 어렵지 않고 효과가 지속되는 광고이므로 장점을 확인해 보자.

 

현재 이 블로그는 예전에 설치한 광고형태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고 지난 몇년간의 휴식기에서 탈피해 몇일 전부터 새롭게 리빌딩하고 있다. 따라서 대부분의 광고단위는 구닥다리이다. 블로그 리빌딩으로 다양한 방법과 광고단위 개선을 생각하고 리빌딩하는 과정에 변경되는 광고단위나 새로운 사항은 리뷰를 올릴 생각이다.

 

 

블로그로 돈벌기 수익효과를 위해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 삽입은 블로그 스킨의 HTML을 한번만 편집하면 계속해서 효과를 볼 수 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삽입하게 되면 어떤 효과가 발생하는지는 아래 그림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블로그 스킨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설치하기 전과 설치한 후에 변경되는 사항을 한눈에 알 수 있다.

1.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설치전 블로그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위 이미지와 같은 구조를 갖고 있다. 본문글 하단에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글 목록이 배치되고 가장 하단엔 대표이미지와 함께 썸네일로 나타난다. 

 

이러한 스킨 배치구조를 일치하는 콘텐츠를 생성하고 광고단위를 적용하게 되면 아래 그림처럼 변화하게 되므로 어떤 효과가 나올지 알 수 있다.

2.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설치 후 블로그

 

html 편집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삽입하게 되면 그림 중단처럼 관련글 이미지와 함께 광고이미지가 3군데에 생성된 것을 알 수 있다.

 

블로그 방문자가 관련글을 다 읽은 후에 관련 카테고리의 글 목록을 보면서 필요한 광고를 클릭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형태이므로 글을 읽는데 방해를 전혀 주지 않는다.

 

 

 

검색을 통해 알고 싶은 부분에 대해 티스토리 글을 읽다보면 종종 광고가 너무 과하게 설치되고 난잡하게 된 글들이 많다. 독자가 본문을 읽기도 바쁘고 혼미한 상태인데 광고까지 클릭할 여유가 생길 수 있을까?

 

답은 정해져 있다. 정성스럽고 충분한 지식을 담은 글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더 알고 싶거나 관련된 상품을 구입하고 싶어 광고를 클릭하게 되는 것이다.

 

 

개중에 어떤 글들은 글과 글 사이에 쉬는 공간도 없이 광고를 배치해 노골적으로 클릭 미스를 유도하는 글들도 있다. 여러분들은 이런 방법으로 블로그로 돈벌기와 애드센스와 승부를 하지 않았으면 한다.

 

처음에는 광고단위 효과와 애드센스 광고생성 그리고 블로그 스킨편집까지 한번에 소개하려고 했는데 이미지가 많고 단계가 복잡하다 보니 글이 복마전처럼 될 듯 해서 2번에 걸쳐 연재하기로 결정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2탄>

dalblu.tistory.com/394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코드 생성과 html 삽입~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설치할 경우 어떻게 블로그에 적용이 되는지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이 되었다. 본문 글의 퀄리티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광

dalblu.tistory.com

 

다음 글에서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를 애드센스에서 생성하는 법과 블로그 스킨에서 HTML 편집하는 법을 알아보기로 하자.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