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테크/블로그

스팀달러 비트코인 교환, 스팀잇 블로그로 돈벌기 가능~

by 香港 2017. 8. 24.
반응형

스팀달러 진짜 돈이구나

스팀잇 steemit에서 블로그로 돈벌기 활동을 하면 크든 작든 업보팅을 받게 된다.

 

이렇게 유저들이 주는 보팅과 내가 보팅한 보상으로 받게 되는 스팀과 스팀달러가 막연하게 돈이라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실제 거래소에서 팔수 있는지 궁금했었다.

 

그래서 10스팀달러가 모여질 때까지 기달렸다가 직접 비트코인으로 거래소 환전을 해보기로 마음을 먹었고 드디어 10 스팀달러가 넘어서는 순간을 맞이했다. 그럼 이제부터 스팀달러가 실제 돈으로 환전되는 과정과 얼마의 가치가 있는지 알아보기로 하자.

 

 

블록체인 기반하에서 만들어진 플랫폼내에서 유저들간의 블로그 활동을 통해 보상으로 받는 가상화폐가 실제 돈으로 된다니 신기방기 그 자체일 것 같은데 실제로도 그럴까? 확인 출발~~

 

1) 스팀잇의 지갑을 확인한다.

작업을 실행할 스팀달러를 모았다. 원래는 기초체력을 증강하는데 써야 하지만 호기심을 해소하려고 큰 마음을 먹고 실행해 본다.

 

 

2. Transfer 이체버튼을 누른다.

스팀잇 지갑에 있는 스팀달러 SBD 12.837을 환전하려면 거래소에 송금을 하여야 한다. 제네시스 마이닝에서 채굴되는 비트코인을 저축하는 곳으로 폴로닉스 Poloniex 거래소에 계좌를 설정했기 때문에 스팀달러 SBD를 송금할 계획이다.

 

 

3. 폴로닉스의 SBD 임시거래 중

환전을 위한 송금을 하려고 주소를 확인해 보니 폴로닉스 거래소에서는 SBD 거래가 임시로 중단되어 있다. SBD는 1달러 이하의 가치를 가지도록 설정되었는데 이때 1달러를 초과하였기 때문에 거래가 차단된게 아닌가 싶다.

 

 

4. 비트렉스 거래소 계좌확인 

폴로닉스와 달리 비트렉스 거래소는 SBD의 거래가 가능한 상태였다. 비트렉스의 SBD 입금주소를 획득한 후에 송금을 하면 된다.

 

 

5. 스팀잇에서 비트렉스로 송금

SUBMIT 버튼을 누르고 송금이체를 실시하였다.

 

 

송금이 제대로 되었는지는 스팀잇의 지갑만 확인해도 알 수 있다. 스팀잇 지갑에서 스팀달러가 0원이라는 것과 History에서 12.837SBD가 성공적으로 비트렉스에 이체되었음을 확인하였다.

 

 

6. 비트렉스에 SBD 입금완료

 

스팀달러 12.837을 달러화로 환산하면 14.33달러로 표시되었다. 애초에 스팀달러는 1달러를 넘지 않도록 설계되었다고 들었는데 의외의 결과가 나와 어리둥절하다.

 

 

이런 경우에 예상되는 몇가지 부작용이 있다고 들었지만 지금은 그런 걸 생각할 이유가 없으므로 일단 패스를 하자. 스팀잇 블로그의 SBD환산가치의 1달러 기준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시 한 번 다뤄볼 예정이다.

 

 

7. 비트코인과 교환한다.

하단부의 TRADING 빈칸에 원하는 교환금액과 양을 표시한 후 환전을 실행한다.

 

 

8. 비트코인 교환 완료

스팀달러 12.837을 비트코인의 시장가격에 따라 0.00026916 교환비율로 매도 매수를 올렸다. STEEMIT 스팀잇 블로그 돈벌기로 0.00344657 비트코인을 소유하게 되었다.

 

 

 

지난 3주간 스팀잇을 이용하면서 보팅을 통해 스팀달러와 스팀을 받았고 이를 스팀파워로 전환하여 내 블로그의 위력을 키우는데 주력을 하였다. 한편으로는 막연하게 이게 돈이 되는 건지 궁금했었다. 

 

실제 스팀달러를 돈으로 바꿀 수 있는지, 또 바꾼다면 얼마의 가치가 되는지 확신을 갖을 수 없었지만 이제는 모든게 분명해졌다. 스팀잇에서 보팅을 통해 받는 스팀달러는 대략 USD 1.00 과 다름이 없다는 사실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고 수익을 내보려고 열심히 노력했지만 그 노력만큼 보상은 오지 않았다. 그런데 스팀잇에서 가벼운 활동을 하면서도 남들에게 받는 Votiong 투표를 받고 이것이 달러화와 같다는 의미는 시사하는 바가 꽤 크다.

 

앞으로 스팀잇 활동도 차츰 강화하면서 하나의 주제를 정해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팔로워를 늘려가면서 steemit 스팀잇 블로그로 돈벌기 ~ 1일 5불을 먼저 달성해 보고 그 이후에 여력이 되면 1일 10불에도 도전하고 싶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