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분석

MCH 미콘캐시 코인, 코인원 상장가격 5,000% 대박 상승

by 香港 2020. 3. 17.
반응형

MCH 미콘캐시 코인이 3월 17일(화) 정오 12시에 코인원거래소에 상장되었다. 

 

정확한 상장가격은 확실치 않으나 MCH 1코인당 118원 전후로 결정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MCH 미콘캐시(MeeconCash Coin) 코인은 코인원 상장과 동시에 일반적인 예상을 뒤엎고 5,000원대로 치솟았다.

 

이후 곧바로 추가상승을 기록하면서 7,000원대까지 올랐는데 이는 상승률 기준으로 5,000%(50배)를 훨씬 상회하는 상승률을 보인 것이다.

 

코인원 상장 후 4시간이 지난 지금은 약 4,900원대로 아직까지도 상승률 4,000% 수준을 보이고 있는 미콘캐시 MCH 코인의 상장전후 이야기를 알아보자.

 

<미콘캐시 MCH코인 코인원거래소 15분 차트>

 

미콘캐시 코인은 코인원에서 3월 17일 오전 10시에 기습상장 공시를 하였으며 곧바로 입금계좌를 오픈하였다.

 

미콘캐시는 이미 3~4개 거래소에서 거래가 되고 있었고 그중 빗썸글로벌 거래소는 국내유저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당연히 MCH 홀더들은 코인원의 공시에 따라 보유중인 MCH코인을 오픈된 지갑으로 옮기려 하였으나 곧바로 좌절을 맛보아야 했다.

 

코인원의 MCH 코인은 기존 거래소에 상장된 미콘캐시와 다른 기반으로 탄생된 코인으로 상호 호환이 안되었기 때문이다.

 

 

기존 거래소에 유통중인 MCH코인은 카카오에서 추진하고 있는 비트코인기반의 코인이며 이번에 출시된 코인원의 MCH코인은 ERC20 기반이다.

 

이 말의 의미는 여타 거래소에서 유통되던 MCH코인은 코인원에 거의 입금되지 못한 것으로 보아야 한다.

 

지금 현재 코인원 상장과 동시에 유통되고 있는 물량은 거의 대부분이 재단측과 코인원 그리고 일부 투자자들에게서 나온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소량의 제한된 물량과 엄청난 가격상승 그리고 그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비밀은 무엇인지 자못 궁금하다.

 

또한, 코인원과 미콘캐시측이 어떤 연유로 기존의 비트코인기반을 버리고 ERC20 기반의 코인으로 상장을 결정하였는지는도 알길이 없다.

 

코인원 유저들 이야기를 들어 보면 미콘캐시에서는 조만간 비트코인기반과 ERC20 기반을 통합한 메인넷을 테스트한 후 상호호환을 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라고 한다.

 

<빗썸글로벌 거래소의 MCH 시세>

 

ERC20 기반의 미콘캐시 코인이 출시되면서 빗썸글로벌 거래소와 무려 40배의 가격 차이를 보이고 있다.

 

향후 통합 메인넷을 런칭하여 지갑간 거래가 자유로워진다면 현재의 가격차이가 일정부분 좁혀진다 해도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각자 조심하는 방법밖에는 없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