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취미스포츠

파키라 키우기, 주의할 점 BEST 4~

by 香港 2020. 12. 11.
반응형

 

대표적인 공기정화 식물 중에 하나인 파키라는 화분이 있는 집에는 대부분 있는 인기있는 관엽식물이다.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파키라는 실내 공기를 정화시킨다고 알려져 있고 잎이 크고 무성하게 자라 실내에 시원한 느낌을 준다.

 

멕시코가 원산지인 파키라는 강한 식물로 알려져 있어 파키라 키우기는 어렵지 않다. 이번 포스팅에서 파키라 관리법에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과 주의할 점을 소개하려고 한다.

 

가) 햇빛

파키라는 직사광이 안드는 밝은 곳에서 잘 자란다. 직사광을 받으면 파키라 잎 끝은 타는듯이 말라간다. 여름철에는 반음지에서 키우는게 좋다.

나) 온도와 통풍

실내온도는 20도~25도 정도가 적당하다. 우리가 보통 생활하는 실내온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겨울철 온도는 15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하여야 하므로 발코니에서 거실 안쪽으로 들여놓는 것이 좋다.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 곳에서는 병충해가 생기기 쉬우므로 밀폐된 곳마다는 탁 틔인 곳에서 키우도록 하자.

 

 

다) 물주기

파키라는 물을 좋아하는 친수성 식물로 충분히 주는 것이 좋다. 파키라는 흙이 건조하면 응애 발생이 심하고 과습하면 뿌리가 썩고 고사한다.

파키라 키우기 물주는 법은 여름철에는 2~3일에 한번씩 관수를 하고 겨울에는 이보다 횟수를 줄이면 된다. 화분의 표면 흙이 말랐다 싶으면 충분히 물을 주면 된다. 실내온도가 많이 높다면 분무기로 잎에 물을 뿌려줘도 좋다.

 

파키라는 강한 식물로 성장기에는 잎 뿌리끝을 잘라서 화분이나 물에 꽃아만 두어도 뿌리를 내리고 살아난다. 건강한 식물인 파키라를 키울때 중요한 4가지는 아래와 같다.

 

파키라 키우기  주의사항

1. 직사 광선은 금지

밝은 곳이 좋지만 직사광선은 피해야 한다. 엷은 커튼이 있는 창가나 실내의 밝은 장소가 좋다.

 

2. 추운 곳은 금지

열대성 관엽식물인 파키라는 추운 곳을 싫어한다. 겨울철에는 난방이 되는 거실이나 방안에서 키우는 것이 좋다.

 

3. 물을 많이 주는 것은 금지

관엽식물은 관수의 횟수보다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흙의 표면이 말랐을때 충분히 주되 바닥에 물이 살짝 나올 정도면 적당하다. 여름철에는 2~3일, 겨울철에는 1주일~10일정도면 적당하다.

 

4. 파키라는 강한 식물이다.

바람이 잘 통하고 밝은 실내라면 한 장소에서 오래 두고 키우는게 좋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