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투자

NEM 넴코인, XYM 심볼코인 26,800개 에어드랍 스냅샷~ 향후 전망은?

by 香港 2021. 3.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하늘 높은줄 모르고 잘되고(?) 있는 골든 머니입니다. 잘된다는 기준은 개인편차가 있으니까 겨우 이거가지고 호들갑 떠냐고 해도 할말은 없습니다. ㅋㅋ

 

오늘은 연차를 내고 집에서 쉬고 있어요. 아침에 아내와 딸을 사무실까지 픽업해 주면서 갑자기 넴코인 에어드랍 스냅샷이 오늘이라는게 생각이 났습니다.

 

7일전에 NEM코인 가격을 봤을때 990원까지 찍었던 녀석이 840원대로 빠져 있었거든요. 심볼코인 XYM 에어드랍이 넴 코인과 1:1로 배정된다고 알고 있었는데 벌써부터 가격이 하락한다는게 이해가 되질 않았어요.

 

 

보통 에어드랍 스냅샷이 있는 코인은 3일전까지는 상승하다가 그때부터 에어드랍의 효용에 대한 회의론자들이 등장하면서 그동안 많이 오른 가격을 경계하면서 매도물량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7일이나 남았는데 벌써 조정을 받는다는 건 그만큼 가격이 높다는 반증일거예요.

 

잠깐 고민을 하다가 840원에서 다시 반등을 해 900원대 초반에 안착하면 익절하려고 진입을 했어요. 그런데 예상과 달리 조금 버티다가 꾸준히 아래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고 807원에 손절을 치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다시 NEM 코인을 매수할지 고민했습니다. 시세는 100원정도 더 떨어진 700원대 초반입니다. 넴 코인이 코인 시총으로 20위권 안에 드는 대형 알트코인이라 몇일간 코인 카페가 뜨거웠는데 오늘은 마지막 스냅샷 날이라서 돗대기 시장을 연상하는 핫템이었습니다.

 

NEM 코인은 723원 전후해서 1,960만원을 매수했습니다. 현금이 없어서 골렘 GLM 코인을 23% 익절로 처분하고, BSV 비코에스브이 코인은 3% 익절, 닷지 DODG 코인은 3% 손절로 급히 날리고 잡았습니다. 

 

 

블록높이 5500 에 도달한 시간은 점심시간이 지난 1시 26분경였습니다. 혹시 몰라서 스냅샷이 지나고 3분정도 지난 후에 680원 매도가격으로 날렸으며 심볼코인 XYM 에어드랍 수량은 26,897개로 지급받을 예정입니다.  

 

넴 코인을 722원에 매입했고 680원에 매도했으니 6%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매도후 현금화된 금액이 1,830만원이므로 최초 원금 1,960만원에서 대략 130만원의 손해를 보았습니다.

 

<스냅샷 가격폭락 1분봉 그래프>

 

코인을 무상으로 지급하는 에어드랍에 참여한다는 것은 보유하던 코인이 가격이 급등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무상지급 기록이 찍히는 스냅샷에 도달하면 코인을 처분하려는 수요가 많이 때문에 가격 폭락이 발생합니다.

 

NEM 코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스냅샷 전후의 그래프를 보면 730원대 중반에서 곧바로 670원대로 하락하고 이후 매수 매도세가 치열하게 싸우면서 가격이 우하향으로 조정되어 가고 있습니다.

 

제가 날린 가격은 680원인데 지금 현재는 614원으로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에어드랍에 참여해 본 경험이 있는 분들은 이런 가격추세를 대충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대응전략을 세우고 즉시 전량매도하던가 아니면 끝까지 보유하면서 장기간 손실을 감수해야 합니다. 제가 생각할때 넴코인을 100~400원대에 구입한 홀더들은 계속 보유해도 좋지만 그 이상 올랐을때 구입한 사람들은 파는게 더 낫다 입니다.

 

매도할까 홀딩할까 어정쩡하게 있다가는 불과 1~2시간만에 폭락을 맞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에 빠지게 되므로 유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넴 NEM코인 1시간봉 그래프>

 

심볼코인 XYM 발행가격은?

 

이번 넴 NEM코인 에어드랍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향후 상장과 가격전망을 개인피셜로 올려보겠습니다. 그동안 경험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실제와는 다를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발행가격은 아직 모릅니다. 조사를 못했고 대충 검색한걸로는 나오지 않습니다. 오늘 카페에서 누군가 심볼코인은 요빗거래소에서 사고 팔수 있는데 350원이라고 하는 글을 들었는데요. 실제 이 가격에 사고 팔수 있다면 NEM코인 보유했던 사람들은 모두가 승리자입니다. 900원대에서 사신 분들만 빼고는요. 

 

 

에어드랍에서 이정도로 해피했던 경우는 없습니다. 실제 350원에 거래가 될 수 있다면 NEM코인은 1500원 이상은 찍었어야 합니다. 지난 1~2월 코인 불장을 생각해 본다면 저정도 뻥튀기도 나올 수 있습니다.

 

코인마켓캡에서 검색한 XYM 심볼코인은 시장거래가 없습니다. 변두리 거래소라도 상장되어 있다면 표시가 될텐데 전혀 없으므로 아직까지 가격은 모르며 상장된 곳은 없습니다.

 

 

상장되는 거래소?

 

백서를 통해, 홈페이지에 바이낸스나 우리나라 거래소에 상장된다는 허황된 말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무슨 이벤트성 행사가 있으면 코인판은 늘 소문과 팩트가 혼재하면서 본인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해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2017년에는 코인종목이 없을때라 왠만하면 거래소에서 서로 상장하려고 노력했으나 이젠 시장상황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대형거래소는 코인의 품질과 사업성 그리고 전체 거래소 시총의 발란스를 맞춰야 하기 때문에 정말 핫한 대형코인이 아니면 상장이 쉽지 않습니다.

 

결국 변두리 구멍가게같은 중소형 거래소에서 상장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그나마 좋은 케이스입니다. 변두리 가게들과 사바사바하면서 발전기금도 주고 상장피도 찔러줘야 그나마 가능합니다.

 

 

심볼코인 홈페이지에 옵트-인이라고 써놓은 글을 확대 해석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음 편하게 당분간은 상장되는 거래소가 없고 홀딩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심볼코인이 책임감 있는 회사라면 홀더들을 위해 부지런히 뛰면서 상장을 시키려 노력할겁니다. 

 

그동안 어디 작은 곳이라도 거래할 수 있는 곳이 나온다면 심볼코인 유저들에게는 정말 행복한 뉴스가 될테니까 그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결론

1. 심볼코인은 발행가격도, 상장거래소도 결정된게 없다. 

2. 꾸준히 기다리면 좋은 날이 올 수 있다.

3. NEM 코인은 500원대 중반까지 조정을 거치다 700원선으로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

4. 얼마나 걸릴지는 시장상황에 따라 다르다. 비코 폭락만 없다면 1달이내에는 가능하지 않을까? 

 

<KuCoin거래소에서 심볼코인 상장발표를 했습니다. 관련글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 dalblu.tistory.com/412 >

 

XYM 심볼코인, KuCoin 거래소 상장발표~ 3/15~3/19 입출금 가능

오늘 NEM 코인의 트위터에서 심볼코인 XYM 상장과 관련한 뉴스가 있는지 조사를 하던중 뜻밖의 희소식을 접하게 되었어요. 3/12 금요일에 넴코인 NEM 에어드랍 스냅샷으로 받게되는 26,800개의 XYM코

dalblu.tistory.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