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경제금융

서초네이처힐3단지, SH 일반분양&장기전세시프트

by 香港 2015. 1. 14.
반응형

서초네이처힐 3단지

SH공사 장기전세시프트 & 국민임대

 

 

2010년 이후에 입주한 SH공사의 신규분양아파트를 소개하는 코너로 서초네이처힐 단지의 SH공사 장기전세 시프트와 국민임대 그리고 일반분양이 혼재된 서초네이처힐 1단지를 지난 시간에 포스팅하였다. 이미 말씀드린 바와 같이 서초네이처힐 단지들은 서울시의 우면택지개발사업이 순차적으로 완공되면서 2011년 12월에 서초네이처힐 4단지, 5단지, 7단지가 입주하였고 2012~2013년 초에 3단지, 1단지, 2단지가 입주하였다.

 

서초네이처힐 단지들은 대부분 SH공사에서 장기전세 시프트와 국민임대 그리고 일반분양세대로 분양을 하였으며 우면산과 양재천을 사이에 두고 건설된 친환경단지라는 잇점을 안고 있고 단지 분양과 입주가 완료되면서 많은 시내버스가 다니고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수단도 아주 양호하다. 

 

서초네이처힐 아파트단지들의 장단점은 지난 1단지 포스팅을 참조!!

http://dalblu.tistory.com/14

 

 조감도에 표시된 동별배치도를 참조하면 된다.

 

 

오늘은 SH공사의 2010년이후 입주단지 2번째 포스팅으로 우면산자락에 자리잡은 서초네이처힐 단지들중에 가장 큰 규모의 아파트단지인 서초네이처힐 3단지를 알아보기로 하자.

 

서초네이처힐 3단지는 우면2지구의 아파트단지중 가장 큰 규모로 국민임대와 장기전세 시프트, 그리고 일반분양까지 혼용되어 있는 단지이다. 개별동은 총 17개동에 1,251세대가 입주하고 있으며 이중 일반분양세대는 398세대이고 국민임대 및 장기전세는 853세대로 총 관리면적은 102,367㎡에 달한다.

 

서초네이처힐3단지 아파트는 우면동의 터줏대감인 교총회관 바로 옆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남쪽으로는 친환경하천으로 탈바꿈한 양재천과 경계를 이루고 있어 과천이나 도곡동방면으로 하천길을 따라 저녁나절 운동을 하기에 적합하고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구성되어 각종 여가생활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단지이다.

 

서초네이처힐 1단지처럼 우면산을 끼고 있지는 않지만 메인대로변으로 영동중학교 및 새로이 입주할 삼성 R&D센터가 있고 버스정류장이 바로 인접해 있어서 교통은 훨씬 편리하고 평지에 조성된 아파트 답게 모든 복지시설이나 단지내 관리가 잘 되고 있다.

 

3단지 아파트의 부동산 시세는 지난 1단지와 마찬가지로 삼성 R&D센터의 입주에 따른 기대심리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왔고 많은 부분에서 가격에 반영이 되어 있으나 일반분양세대는 올해 5월이나 7월중으로 개관할 예정인 삼성연구단지 입주후 다시 한번 가격변동이 올 수도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서초 네이처힐3단지는 일반분양세대와 장기전세 시프트 그리고 국민임대가 혼용되어 있는 단지이므로 인근 부동산에 정확하게 문의를 하고 자기의 입주형태에 맞는 아파트를 알아보아야 한다. 서울시 SH공사에서 관리하는 국민임대아파트와 장기전세 시프트를 신청하는 분들은 서초네이처힐 4단지 상가에 있는 SH공사 우면임대사업소에 미리 연락을 하거나 상담을 거친후 입주신청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H공사 우면임대사업소

서울시 서초구 태봉로2길 65 서초네이처힐4단지 상가1층

TEL : 02-2058-0165   FAX : 02-2058-0166

4단지상가내 우면임대사업소 위치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