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

3년 10억 만들기, 3월말 결산~ 코인 & 주식 돈버는게 참 어렵다!!

by 香港 2021. 3. 31.
반응형

휴... 올해 1월부터 투자금 4천으로 3년 10억원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했죠.  3개월이 지났어요. 1월과 2월에는 자신만만했는데 3월이 되니 점점 어렵네요. 실패를 많이 겪으면서 코린이와 주린이는 돈벌기가 쉽지 않다는걸 이제 깨달아요.

 

2월까지는 코인이 불장이라 개초보도 앉아서 쉽게 벌었는데 그걸 제가 잘나서 벌은거로 착각했어요. 3월 중반부터 많이 까이면서 헤메고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간신히 선방은 하고 있지만.... 딱 그정도 수준입니다.

 

 

 

생초보가 촐랑대다 망하기 좋은 시장이라는 걸 깨닫고 3월 중순부터 포트폴리오 전환을 위해 엄청 애를 먹고 있습니다.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대량 손실도 2~3번 당했어요.

 

ADX와 LINA코인에서 특히 많이 까졌어요. 관심종목이 아닌데도 사면 될 것 같은 한순간의 욕심때문에 너무 고점에서 샀고 때마침 비트가 속락하면서 바닥을 쳐 버렸어요. 3~4일 버티다가 결국 15%~25%로 마이너스로 손절쳤습니다.

 

투자를 하면서 항상 이익만 볼 순 없죠. 조급하게 들어갔다가 개피보고 나와 자책했습니다. 다음에는 절대 멍청한 짓은 안하려고요. 관심종목들 위주로 투자했어야 하는데 고점에서 물리니 답이 없더군요.

 

젠장!!! ~

2종목에서만 1000만원 정도 날리고 철수 완료~  최근 비트시황이 조금 살아나 구사일생하는 수준으로 한숨은 돌리고 있습니다.  ㅋㅋㅋ

 

3월말 결산 실적현황

 

 

3월달 투자실적을 전체적으로 한번 보겠습니다.  최종 정산한 투자금액의 총액은 1억7천만원입니다. 2월말 1억원에 비해 약 7천만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고 전월 대비 68%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내 스스로 나를 칭찬하고 싶을 정도이지만 중후반에 너무 많이 헤메다보니 자신감이 약간 떨어지네요. 투자 포트폴리오를 최근에 IDO 플랫폼쪽으로 급전환하고 있는 이유도 비트코인 시황이 출렁대다 보니 단순매매로는 수익보기가 점점 더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새롭게 출시하는 코인 공모시장인 IDO(Inicial DEX offgering)로 전환을 위해 해외주식에서 TQQQ 장기적립식 투자금 2천5백만원을 빼냈고 업비트에서 코인매매로 발생한 수익 대부분을 IDO 플랫폼투자로 재구성을 했습니다. 9만달러를 투자했는데 거의 1억이 넘는 돈이네요.

 

엄살 졸라 떨더니 3월에만 7천만원 수익? 하면 할말 없지만 코인 선택에 조금 더 신중했다면 지금쯤 2억원을 훌쩍 넘긴 투자금으로 상승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큽니다. 

 

3월 코인투자 총평

 

지금 업비트 거래소 자산은 1억원을 돌파했었는데 수익을 빼내면서 7천만원대로 주저 앉았어요. 수익금 대부분을 빼돌리다 보니 소수정예 코인만 남은것 같아요.

 

NFT 코인으로 수익을 주도했던 플레이뎁 PLA, 샌드박스 SAND는 전량 매도 후 다시 진입하려 했는데 돈이 부족해 샌드박스는 태우지 못했고 플뎁도 코딱지만큼 샀습니다. 아쉽다.  흑흑...

 

 

믿고 장투하는 동반자인 엔진코인 ENJ과 헤데라 HBAR 코인의 비중이 크고 카이버 KNC는 35% 수익이 났을때 처분했는데 이 자금으로 비트코인을 담았습니다.

 

촐삭대다가 손실을 본 코인도 6~7개가 나왔는데 아까 이야기 했듯이 LINA코인에서 거의 -24%를 당했고 ADX가 -16% 정도로 피를 봤어요. 그외에도 셀 수 없는 전투에서 패배가 일상사가 된 3월였습니다.

 

바이낸스 IDO 플랫폼코인 투자

 

 

장하다... 바이낸스~~

8천달러로 시작했다가 무려 6만달러까지 상승했던 바이낸스의 투자금 대부분은 IDO 플랫폼으로 전환했어요. 투자의 패러다임을 바꾸려고 노력하다보니 어쩔 수 없는데요.

 

바이낸스에서 운영하는 팬케이크스왑과 IDO 플랫폼인 BSCPAD에 투자한거니까 사실 그게 그겁니다. 현물시장의 돈을 밑장빼기 식으로 가지고 와서 DEX(탈중앙화거래) 시장으로 옮긴 것 뿐입니다.

 

BSCPAD에는 총 6천5백만원을 투자했고 골드등급에서 플래티넘으로 상향을 시켰습니다. 코인투자로 발생하는 수익은 앞으로 계속 투자해서 다이아몬드 등급을 만들 계획이고 여타 플랫폼이나 코인리스트의 IEO에도 참가할 예정입니다.

 

위 그림은 현재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IDO와 IEO 프로젝트인데 열심히 움직여야 돈이 따라오니 노력을 해야죠. 가만히 앉아 있으면 누가 돈 싸들고 안겨 주나요?

 

바이낸스에서 직전에 IDO를 실시한 BLES코인은 1차 스냅샷에 참가하지 못해 자격획득에 실패해 개털이 되었는데요. 0.15달러에 출시된 코인이 현재 10달러까지 올랐다가 지금은 6달러수준입니다. 6달러라고 해도 40배를 상승했네요.

 

성모님...제발... 부탁드립니다. 저도 몇십배 두들겨 맞는 돈벼락을 한번 당하고 싶습니다.

요즘 감사헌금 열심히 하고 있다는 점은 꼭 기억해 주셨으면 합니다.  사랑합니다...성모님. ..ㅋㅋㅋ

 

해외주식 : 평단매수 (무한매수법) 단기투자

 

무한매수법 해외주식 투자는 ETF 레버러지 3배로 9개 종목을 진행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장이 별로 안좋고 속락이 잦아 투자를 일시 보류하고 있는 종목들이 몇개 되었을 정도로 힘드네요. 

 

단기투자로 총 5천만원까지 소요되는 투자인데 현재는 650만원 정도를 투자했습니다. 지금 남아 있는 주식쪽 여유금이 700만원이라 한참 못미치지만 이건 그때가서 고민하려고요. 자금 순환만 잘 되면 4월에도 잘 버티면서 넘어가야죠.

 

 

3월에는 무한매수법에서 6번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코인쪽 수익을 생각하면 새발의 피이지만 그래도 포트폴리오 개념으로 위험분산을 위해 꾸준히 투자할 생각입니다.

 

3월 후반부로 갈수록 시황이 좋지 않다보니 이젠 꼭 10% 이익을 고집하지 않습니다. 그날 그날의 시황과 매입평단을 보면서 수시로 이익률을 조정하고 있어요. 자금회전에 더 큰 비중을 두고 하려고 합니다. 돈없는 자의 슬픔이죠. ㅠ.ㅜ

 

 

4월 골든머니의 목표

 

4월부터 시작하려는 단기 목표입니다. 실력은 크게 없지만 꿈은 거창하고 세워놓고 앞으로 나가고 싶습니다. 안정적이고 보수적인 투자법을 계속 지키면서 틈새시장을 노리는 방법으로 수익을 올릴 계획입니다.

 

1. 평단매수(무한매수법) 자본금 만들기 : 5,000만원

2. BSCPAD 플랫폼에 다이아몬드 입성   : 9,500만원

3. FTX 거래소에 FTT코인 500개 구입    : 2.500만원

4. ZEEDO 플랫폼 ZEE코인 5천개 구입   : 1,000만원

5. 업비트거래소 코인 평잔 1억만들기   : 3,000만원

6. 아내와 가족에게 돈벼락 선물하기     : 2,000만원

 

흠...대략 계산해보니 2억3천만원을 더 벌어야 하네요. 야~~이날이 오겠니?... 언제 오겠냐.!! ㅋㅋㅋ

그래도 3년 10억원을 목표로 뛰고 있으니까 늦어도 2021년 12월에는 달성하겠죠? 

 

참... 그리고...

제가 요즘 디파이거래소 공부하고 IDO 플랫폼 참여한다고 시간소비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내일 모레면 은퇴할 나이인데 디지털쪽을 공부하려니 참 어렵네요. 업무도 바쁜데 코인공부와 블로그질까지 ㅋㅋㅋ

 

그래서... 당분간 블로그는 잠시 휴업할께요. 술한잔 마시고 퇴근하면 그날은 해롱대면서 쓸지 모르겠네요. 

모두 행복들 하시고 성투하세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