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코인투자

3년 10억 만들기, 힘들고 고통스러웠던 4월 결산~ 세이 굿바이!

by 香港 2021. 5. 3.
반응형

 

올해 1월부터 투자금 4천으로 3년 10억원 만들기 프로젝트에 도전했습니다. 3월까지 승승장구를 했지만 코인시장이 조정기에 접어 들면서 큰 벽에 부딛치면서 힘든 모습입니다. 

 

지난 3월에 국내 코인시장을 벗어나 본격적으로 해외코인에 눈을 돌렸고 IDO 신규코인 플랫폼과 디파이 파밍에 관심을 두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코인시황 요약

2021년 4월의 코인 시장은 잡알트들의 생명을 담보로 비트코인과 메이저알트코인들의 대반격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시장의 주도권을 놓고 알트잡코인들과 힘겨운 싸움을 벌이면서 힘이 달려 일시 후퇴할 때마다 시장 전체가 큰 폭락을 맞이하기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코린이들이 눈물을 흘리고 손절을 쳤고 어떤 이들은 반토막이 난 알트잡코인를 들고 존버를 외치거나 물을 타면서 버티고 있지만 아직 크게 효과를 보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주댕이로 대표되는 도지코인이 폭발하면서 전세계적으로 코인시장을 견제하고 있습니다. 메이저알트코인들은 규제와 엄포에도 불구하고 1보 후퇴와 2보 전진을 하면서 꾸준히 고점을 돌파하고 있네요.

 

 

4월말 결산 실적현황

 

4월의 투자실적은 1억7천3백만원입니다. 3월말에 1억7천만원이었으므로 변동이 없습니다. 선방(?)한건지 실패를 한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초반에는 2억원까지 갔다가 조정과 폭락에 버티지 못하고 1억4천만원으로 주저앉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자연스럽게 회복하고 있습니다. 큰 손실없이 4월의 마무리를 했습니다.

 

17~20%까지 치솟았던 김프는 5~7%로 빠졌습니다. 업비트의 자금 대부분을 망설임없이 해외로 보냈습니다. 이제 국내 투자금은 13%이고 해외자금이 87%가 되었네요. 해외쪽은 IDO 플랫폼코인에 대부분의 자금이 잠겨 있고 일부 자금이 파밍과 투자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보수적이고 합리적인 투자를 선택한 결과지만 한마디로 표현하면 돈이 묶여 불쌍한 신세가 되었습니다. 안정된 수익을 찾아 플랫폼코인 투자와 디파이 파밍에 주력하고 있으므로 초반에 일희일비보다는 장기적인 투자수익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업비트 거래현황

한때 투자금이 1억원을 초과했는데 이제 700만원으로 줄었습니다. 해외 플랫폼코인에 투자를 한 상태라서 어쩔 수 없습니다.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전량 해외에서 재투자되고 있으므로 당분간 업비트는 현재의 700만원으로 살아 남아야 합니다.

 

오미세고 OMG코인과 네오 NEO 코인은 모두 중국계코인이지만 전체적인 흐름이 좋아 4월 30일에 몰빵(?)으로 들어갔습니다. 15~30% 수익을 기대하고 있는데 잘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IDO 플랫폼코인 투자

IDO 플랫폼코인으로 BSCPAD에 투자했습니다. 골든머니는 사면 내리는 마이너스의 손입니다. PAD 코인을  $4.25 달러에 구입했는데 지금 시세는 20% 하락하여 2만달러라는 큰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돈잃고 속좋은 놈 없습니다. 몸도 마음이 무척 아픕니다.

 

다행히 PAD 코인은 플랫폼 자격획득 코인입니다. 플랫폼을 통해 신규 공모한 코인에서 투자수익이 발생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수익이 발생하므로 2만달러 정도는 걱정하진 않습니다. 수익률이 좋은데 가격이 안오르면 그게 이상한겁니다.

 

2차로 준비중인 플랫폼코인은 PROSTARTER 인데 얘는 약간 회의적입니다. 코인 공모할때 싸게 잡긴 했는데 제대로 플랫폼 역활을 하는지 중요합니다. 적당히 익절할지 아니면 플랫폼으로 가져갈지는 지켜봐야겠어요.

 

4월 BSCPAD 플랫폼 신규코인 수익표

4월에 총 11개의 코인을 공모받았습니다. 투자금액은 2,261달러였고 신규 코인으로 벌어들인 수익은 625%에 달하는 $14,000 달러입니다. 

 

PAD코인 하락으로 인한 2만달러의 손실은 70%가 복구되었어요. 5월에도 코인공모는 계속됩니다. 위 표에서 코인명칭에 1이라고 표시된 코인들은 락업(판매금지기간)이 걸린 코인들로 1회차 판매분입니다.

 

공모조건에 따라 순차적으로 락업이 해제되면 별도로 계속해서 수익이 발생하므로 몇개월에 걸쳐 연금식으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5월 골든머니 목표

코인매매쪽으로 투자금이 없어서 수익이 폭발적으로 늘긴 어렵습니다. 플랫폼코인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으로 해외 유망 코인들에 대한 보유량을 늘릴 계획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의 BNB코인과 CAKE코인에 주력합니다. 두번째로는 FTX거래소의 솔라나 생태계의 코인들이 최근에 아주 뜨겁습니다. RAY코인, SOL코인 외에 테마로 발생하는 솔라나계열 코인에 투자합니다. 

 

아래는 골든머니의 4월 목표였던 희망사항에 대한 결과표입니다.  

 

1. 평단매수(무한매수법) 자본금 만들기 : 5,000만원    --> 실패

2. BSCPAD 플랫폼에 다이아몬드 입성   : 9,500만원   --> 달성

3. FTX 거래소에 FTT코인 500개 구입    : 2.500만원   --> 불가능

4. ZEEDO 플랫폼 ZEE코인 5천개 구입   : 1,000만원   --> 포기(보유코인 전량판매)

5. 업비트거래소 코인 평잔 1억만들기   : 3,000만원   --> 포기

6. 아내와 가족에게 돈벼락 선물하기     : 2,000만원   --> 희망사항

 

희망사항과 꿈은 거창했지만 현실은 나락였습니다. 그렇지만 한발씩 전진하면서 꿈을 이뤄야죠. 골든머니의 새로운 5월 목표도 설정했습니다.

 

1. PROSTARTER 플랫폼 추가 : PROT 14,000개, $10,000달러 소요

2. FTX거래소 2계정 거래실적 달성

3. FTX거래소 RAY 20계좌 만들기 : $6,000달러

4. IDO 및 ICO 공모코인 $15,000달러 달성하기

5. 일파밍 투자금 $20,.000달러로 늘리기 

6. 아내와 가족에게 돈 선물하기 : 2,000만원

 

디파이 공부한다고 한달간 블로그를 쉬었는데요. 신규 ICO나 IDO로 공모하는 코인들중 일반 코인러도 참여하기 좋은 코인들이 있으면 관련한 내용들을 주제로 올리려고 합니다.

 

그런데 아시죠?

 

코인투자와 판단, 결정은 모두 본인의 몫입니다. 수많은 블로거, 유튜버들이 있지만 어느 누구도 손실에 대해 여러분들의 돈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디 현명하고 합리적인 투자를 하셔서 큰 수익을 내시길 바랍니다.

 

LIST

댓글